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대책본부에 무속인 출신 인사가 고문으로 활동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국민의힘이 적극 반박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윤석열 대선후보 선거대책본부에 ‘무속인’ 출신 인사가 고문으로 활동한다는 사실을 적극 부인했다. 

17일 ‘세계일보’는 윤 후보의 선거대책본부에 ‘건진법사’로 알려진 전모 씨가 선대본 하부 조직인 ‘네트워크 본부’에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해당 보도에 따르면 전씨는 후보의 일정과 메시지 등 업무에 전반적으로 관여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이같은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선대본 공보단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선대본 전국네트워크위원회에서 다음과 같이 알려왔다”며 “보도에 거론된 전모 씨는 선대본 전국네트워크위원회 고문으로 임명된 바가 전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속인이라는 것도 사실이 아니다. (사)대한불교종정협의회 기획실장 직책으로 알고 있다”며 “해당 인사가 전국네트워크위원회에 몇 번 드나든 바는 있으나 선대본부 일정, 메시지, 인사 등과 관련해 개입할만한 여지가 전혀 없었음을 알려드린다”고 강조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선대본부장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회의 후 기자들을 만나 “그 부분에 대해선 충분히 해명을 한 것으로 알고 있다”며 “지금 말씀하신 무속인은 실제 무속인이 아니고 후보하고 직접 연관이 되는 상황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더 이상 그 부분에 대해 문제 될 게 없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민주당은 즉각 맹비난에 나섰다. 전용기 민주당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권한 없는 이가 사적으로 지시하고, 이 지시가 대통령의 명령으로 행해지는 국정농단 사건은 아직도 국민적 트라우마로 남아있다”며 “그런데도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천공스승, 손바닥의 ‘왕(王) 자’ 논란도 모자라 무속인을 선거캠프에 참여 시켜 대통령 선거를 치르려 하는 것인가. 믿어지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