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극우파 성향의 온라인사이트를 비롯 5・18민주화 운동을 왜곡 및 폄훼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광주 5.18역사왜곡 시국대책회의(이하 5.18대책위)가 청와대 및 여야 지도부를 만나 역사왜곡에 대한 대책을 논의키로 했다.

5.18대책위는 29일 국무총리, 황우여 새누리당 대표, 김한길 민주당 대표, 박충순 국가보훈 차장을 차례대로 면담키로 했다고 밝혔다.

앞서 5.18대책위는 지난 24일 340여명의 광주지역 5.18단체 정당, 시민사회 단체, 교계, 학계 등 각계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5.18역사왜곡 시국대책회의’를 결성하고 30인의 상임대책위원 선임과 함께 각계대표 중에서 7인을 선정 청와대, 국무총리, 정당대표, 국가보훈처장 등을 방문하는 ‘5.18광주민주화운동 역사왜곡 시국대책방문단’ 을 구성했다.

방문단 구성은 단장에 ‘5.18UN/유네스코 등재 및 아카이브추진위원회’ 김영진 이사장(전.농림부장관), 위원에는 방철호 상임대표(광주시민사회단체총연합회장), 조비오 신부(천주교몬시뇰), 김유수 목사(광주광역시교단협의회대표회장) 무진 스님(광주불교사암연합회총무스님), 안성례(5.18유네스코아카이브설치위 상임고문) 대표 등으로 구성했다.

김영진 단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이미 UN/유네스코가 국제적으로 공인한 5.18민주화운동을 기회만 있으면 이를 왜곡 및 폄훼하고 심지어 북한군 600명이 광주시민을 학살했다는 등 실로 하늘 무서운줄 모르는 혹세무민의 극치로서 터무니없는 거짓말을 통해 광주시민과 5월 희생자 가족들의 상처를 덧나게 하는 일련의 사태는 이제 종식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런 공공연한 역사왜곡이 국민통합을 왜치는 현정부하에서 더 이상 지속돼서는 안되며 우리나라를 향해 막말과 망언을 쏟아내는 일본을 향해 더 이상의 역사왜곡을 그만두라고 외치기 위해서도 우리 내부의 있을 수 없는 역사왜곡을 그만두어야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3개위원회를 구성하고 적극적인대책을 강구하고 있는 5.18대책위는 내달 1일 오전 7시30분에 광주광역시청에서 제2차 상임대책위원회를 열고 7인 대책위원회의 보고와 추가 대책을 논의함과 동시에 5.18의 고등학교 교과서 추가집필과 5.18민주화운동의 UN/유네스코드재 내용을 초.중.고 교의 교과서에 완등재와 헌법 전문 게제 등을 논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