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이 자사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을 전면 리뉴얼한 ‘베스트온’을 오픈한다. /대상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대상, 종합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베스트온’ 오픈

대상그룹(이하 대상)은 자사 식자재 전문 온라인몰을 전면 리뉴얼한 ‘베스트온’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 종합식자재 전문 온라인몰 ‘제로푸드’를 ‘베스트온’으로 개편한 대상은 먼저 UX/UI를 개선하고 업종별 전문관‧브랜드관을 신설하는 등 식당을 운영하는 자영업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운영품목의 경우 기존 가공식품 위주에서 농수산물 및 냉장‧냉동식품까지 확대해 기존 1,000여개에서 3,500여개로 대폭 늘렸다.

보다 빠른 배송을 위해 부산 물류센터를 용인으로 이전해 물류 효율성을 높이는 한편, 온라인몰과 오프라인 매장을 연계한 O2O 서비스도 선보인다. ‘베스트온’에서 오후 2시 이전에 주문하면 해당 지역 인근에 위치한 대상의 오프라인 점포를 통해 당일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현재는 고양점에서만 운영 중이다. 대상은 당해 전 점포(12개)로 확대해 배송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오비맥주의 ‘카스’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오비맥주

◇ 오비맥주 카스,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 3년 연속 1위

오비맥주는 자사 맥주 브랜드 ‘카스’가 ‘2022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해당 시상식은 산업정책연구원(IPS)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행사로 △기업 경영실적 △브랜드 가치 △고객만족도 등을 종합 평가해 각 산업별로 매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오비맥주는 자사의 카스가 맥주부문에서 최고 점수를 받아 1위의 영예를 안았다고 전했다.

오비맥주는 지난 한 해 동안 제품 및 마케팅 혁신을 거듭했다고 말했다. 대표적으로 지난 10년 간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지켜온 카스를 리뉴얼한 ‘올 뉴 카스’를 출시한 바 있다. 오비맥주는 맥주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갈색 병에서 벗어나 투명한 병을 도입, 디자인부터 맛까지 한층 업그레이드한 ‘올 뉴 카스’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BBQ는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제너시스BBQ

◇ “최대 1만5,000마리 쏜다” BBQ, 동계올림픽 응원 프로모션 실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하 BBQ)은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달 5일부터 20일까지 15일간 진행되는 프로모션에서 BBQ는 한국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가 있는 날 자사앱(BBQ앱)으로 제품을 주문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올리브 치킨’ 최대 1만5,000마리를 선물할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에 분유 등을 후원했다. /남양유업

◇ 남양유업,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 후원

남양유업은 미혼모자 생활시설 ‘애란원’에 분유 등을 후원했다고 4일 밝혔다.

‘애란원’은 임신‧출산 초기 양육의 어려움에 처한 미혼모자 및 임산부들에게 △기본 숙식 △분만 △산후조리 △양육 등을 지원하는 미혼모자 기본 생활시설이다. 남양유업은 생활시설에 있는 어린 아기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바라는 마음으로 자사 프리미엄 분유 ‘아이엠마더’ 제품 432캔(1,400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분유 제조사의 사명감을 갖고 어려운 환경에 처한 아이들과 엄마들을 위한 온정의 나눔 활동을 지속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위메프는 2월 선물시즌을 앞두고 주요 이벤트별 추천 아이템을 선보인다. /위메프

◇ 위메프, 졸업·입학, 밸런타인데이 기획전 ‘기프트데이’ 실시 

위메프는 2월 선물시즌을 앞두고 주요 이벤트별 추천 아이템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위메프는 오는 7일부터 9일까지 기프트데이를 열고 △졸업&입학 △밸런타인데이 △정월대보름 등 선물 테마관을 운영한다. 

먼저 졸업&입학 테마관에서는 디지털·가전, 패션, 뷰티 아이템 등을 선보인다. 밸런타인데이 테마관에서는 남성 벨트, 운동화, 초콜릿 등을 선보이며, 정월대보름 테마관에 부럼과 건강기능식품 선물을 한자리에 모았다. 아울러 위메프는 3일간 매일 각 테마관 인기 상품을 모아 ‘오늘의 선물 & 베스트 선물’ 코너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