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은 지난 18일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좌측부터)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 김은주 국립서울맹학교 교장,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등이 전달식을 마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롯데홈쇼핑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롯데홈쇼핑, 시각장애 아동 위한 오디오북 제작 기증

롯데홈쇼핑은 시각장애 아동을 위한 음성도서를 전달하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18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국립서울맹학교에서 전달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을 비롯해, 이성규 한국장애인재단 이사장, 김은주 국립서울맹학교 교장 등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6년부터 시각장애 아동의 독서량과 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한국장애인재단과 음성도서 제작사업 ‘드림보이스’를 운영해왔다고 말했다. 이번에는 초등학교 5~6학년 교과서에 수록된 인물, 역사 분야 도서 20권을 녹음해 오디오북 총 1천 세트로 제작해 전달했다. 롯데홈쇼핑 쇼호스트와 음악감독을 비롯해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드림보이스 서포터즈’ 15명이 제작과정에 참여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코로나19로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시각장애 아동들을 돕기 위해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음성도서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자사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 /롯데제과

◇ 롯데제과, 대학생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 모집

롯데제과는 자사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스위트 크리에이터’ 3기를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위트 크리에이터’는 롯데제과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로 젊은 소비자들과 소통 강화 및 브랜드를 키워나가기 위해 활동한다. 모집은 3월 6일까지 사전 미션 제출과 함께 롯데제과 공식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다. 면접 대상자는 3월 16일 발표되고, 3월 21일 면접을 거쳐 3월 28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모집 부문은 △마케팅, 콘텐츠 등 기획 관련 18명 △영상 제작 및 촬영 등 제작 관련 12명 등 총 30명을 최종 선발하며 활동 기간은 올 4월부터 9월까지 총 6개월이다. 롯데제과는 크리에이터로서 역할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지원한다. 크리에이터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실무 담당자와 멘토링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동·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미네랄 15종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을 출시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신제품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 출시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동·식물성 단백질과 비타민·미네랄 15종을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음료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산양유 단백질’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에 대해 대상라이프사이언스는 하루 2팩으로 단백질 20g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소비자 안정성을 고려해 다수의 품질인증을 획득한 네덜란드 프리미엄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사용했다. 단백질과 함께 필수아미노산 BCAA가 함유돼있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15종이 함유돼있다고 설명했다.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마이밀 담당자는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과 더불어 비타민,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함유한 프리미엄 고단백 제품”이라며 “유당 함량이 낮은 산양유 단백질을 원료로 만든 이번 신제품으로 남녀노소 유당불내증 걱정 없이 간편하게 하루 단백질을 챙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위메프는 봄 시즌 기획전 ‘준비해봄’을 열고 홈·패션·아웃도어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위메프

◇ 위메프, 봄 시즌 홈·패션·아웃도어 상품 기획전 ‘준비해봄’ 진행 

위메프는 봄 시즌 기획전 ‘준비해봄’을 열고 홈·패션·아웃도어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21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 위메프는 ‘홈 스타일링’을 메인 코너로 준비했다. 해당 코너에서는 △쉬즈홈 봄신상 커튼/침구 모음 △박홍근홈패션 프리미엄 침구세트 베스트 등 침구·인테리어 제품부터 가전·가구, 생활·주방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패션 스타일링’ 코너에서는 봄 시즌 의류·뷰티 신제품 중심으로 선보이며, 봄나들이·캠핑을 준비하는 ‘스프링 피크닉’ 코너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