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해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컬러링북 키트 제작에 참여했다. /bhc치킨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해외 저소득층 아동 위한 봉사 진행

bhc치킨은 자사가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해외 저소득층 아동을 위한 컬러링북 키트 제작에 참여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3일 ‘해바라기 봉사단’ 6기 2조는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캄보디아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교육에 필요한 컬러링북 키트를 제작해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사단법인 세상아이’에 전달했다. 봉사단원들은 △동물 △나무 △꽃 등의 그림 도안 위에 다양한 색의 실을 이용해 바느질을 하고, 색연필로 표지를 꾸며 컬러링북을 만들었다. bhc치킨은 컬러링북과 함께 △크레파스 △방역 마스크 등이 캄보디아 학교와 아동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형편이 어려워 교육을 받지 못하는 아동들이 많다”며 “아동들의 교육받을 권리는 당연하게 보장돼야 하는 부분이라는 인식이 이번 해바라기 봉사단 활동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고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이하 BBQ)은 패럴림픽 선수단이 훈련하고 있는 이천 선수촌에 160박스의 BBQ 치킨을 전달하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 응원했다. /제너시스BBQ

◇ bbq, 패럴림픽 선수단에 치킨 전달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이하 BBQ)은 패럴림픽 선수단이 훈련하고 있는 이천 선수촌에 160박스의 BBQ 치킨을 전달하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 응원했다고 25일 밝혔다.

BBQ는 전달한 160박스의 치킨에 대해 선수촌 인근 이천 마장면에 위치한 ‘BBQ 치킨대학’에서 메뉴개발을 담당하는 ‘세계 식문화 과학기술원’에서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직접 조리해 선수촌으로 배송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동계 패럴림픽은 다음달 4일부터 10일간 중국 베이징, 옌칭, 장자커우에서 진행된다. 대한민국은 선수 32명을 포함한 선수단 총 82명을 파견해 △파라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을 포함한 6개 전 종목에 출전할 예정이다.

농심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식품을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에 착수했다. /농심

◇ 농심, 2022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

농심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식품을 지원하는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에 착수했다고 24일 밝혔다.

농심은 지난 23일 서울 양천구 푸드뱅크마켓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2022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가졌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지원이 필요한 재해 재난 상황, 또는 공적 지원체계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에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심은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등 라면과 백산수, 튤립햄 등으로 구성된 푸드팩 1만 세트를 기부하기로 했다.

농심이 전하는 푸드팩 1만 세트 중 5천 세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나머지 5천 세트는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 재난 발생 시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동원F&B는 요구르트 용기 라벨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을 출시했다. /동원F&B

◇ 동원F&B, 무라벨 요구르트 3종 출시

동원F&B(이하 동원)는 요구르트 용기 라벨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라벨 ‘소와나무 비피더스 명장’ 3종(사과, 포도, 베리믹스)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동원은 이번 출시제품에 대해 라벨을 뜯는 번거로움 없이 물로 씻은 후 바로 분리배출이 가능해 편리성이 높다고 소개했다. 제품 의무표시사항은 묶음 포장재에 표기했고 용기 상단 덮개에 맛을 구분하는 문구와 색상을 표기해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제품으로 동원은 연간 약 60톤의 플라스틱(2021년 비피더스 명장 판매수량 기준)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제품 개발 단계부터 생산‧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고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환경에 관심을 갖고 더욱 다양한 제품에 친환경 요소를 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