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는 40년 전통의 과자 ‘뻥이요’를 뉴트로(Newtro) 콘셉트로 재해석한 ‘뻥이요 돈까스’와 ‘뻥이요 마카롱’을 출시했다. /CJ프레시웨이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CJ프레시웨이, ‘뻥이요 돈까스·마카롱’ 출시

CJ프레시웨이는 40년 전통의 과자 ‘뻥이요’를 뉴트로(Newtro) 콘셉트로 재해석한 B2B 전용 ‘뻥이요 돈까스’와 ‘뻥이요 마카롱’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이번 신제품에 실제 뻥이요를 적극 활용했다. ‘뻥이요 돈까스’에는 국내산 등심에 빵가루 대신 잘게 분쇄한 뻥이요 과자가 사용됐다. 돈까스 1봉지에 사용된 뻥이요는 220g으로, 과자 1봉지 용량(140g) 보다 많다고 CJ프레시웨이는 설명했다.

‘뻥이요 마카롱’은 뻥이요 맛 크림과 분쇄한 뻥이요 과자가 들어간 디저트다. 속을 채운 크림은 버터크림 베이스에 뻥이요 과자 가루가 들어가 특유의 풍미와 함께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CJ프레시웨이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맛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부터 개발까지 전 과정에 거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이번 협업 제품은 학교, 구내식당 등 자사가 식자재를 공급하는 단체급식장과 식자재마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위스키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가격 부담을 줄인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랭스(LANGS)’를 출시했다.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1만원대 가성비 위스키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위스키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가격 부담을 줄인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랭스(LANGS)’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랭스’에 대해 롯데칠성음료는 알코올 도수 40도의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로, △글렌고인 △탐두 등 유서 깊은 증류소를 운영하는 이안 맥클라우드의 위스키이며 700ml 기준 약 1만원 대에 선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온더락(위스키를 얼음에 희석시켜 음용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고 다양한 음료를 섞어 만드는 하이볼로 마시기에도 좋은 만큼, 하이볼 추천 레시피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최근 증가하는 위스키 입문자들이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는 위스키를 출시했다”며 “랭스를 이용해 다양한 하이볼 레시피도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는 과거 과일 리큐르 시장을 강타했던 아이셔에이슬을 3차 출시한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 ‘아이셔에이슬’ 3차 출시 

하이트진로는 과일 리큐르 시장을 강타했던 아이셔에이슬을 3차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아이셔에이슬은 오리온 ‘아이셔’와 손잡고 출시한 제품으로, 지난 2020년 10월 처음 선보였을 당시 출시 한 달 만에 초도 물량이 매진되며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하이트진로는 아이셔에이슬에 대해 레몬 맛에 알코올 도수도 12도로 낮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해당 제품은 오는 3일부터 전국에 출시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3차 출시까지 하게 돼 감사다”며 “앞으로도 No.1 주류기업으로서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트렌드를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롯데온은 ‘롯데온-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롯데온 급행열차-빠른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롯데쇼핑

◇ 롯데온, 빠른 입점 서비스 정식 개시

롯데온은 ‘롯데온-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롯데온 급행열차-빠른 입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롯데온은 약 2백 만 회원 수를 보유한 카페24와 함께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롯데온과 카페24는 올해 초 업무 제휴를 맺고 지난 달 22일부터 ‘롯데온-카페24 빠른 입점 서비스’ 시범 운영을 시작한 바 있다. 롯데온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롯데온에 입점한 셀러에게는 광고비 지원, 전용 기획전 개최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동근 롯데온 셀러지원팀장은 “카페24와 함께 선보이는 빠른 입점 서비스로 셀러들의 판매 채널 확대는 물론, 롯데온의 셀러 경쟁력 확보에도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셀러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셀러 친화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