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만의 풀체인지 모델, 플래그십 SUV 저력 입증
레인지로버 헤리티지·모더니즘 디자인 철학으로 완성된 신형
PHEV·BEV 모델, 2023년·2024년 순차적 출시 예정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9년 만에 완전변경을 거친 랜드로버의 플래그십(기함급) 럭셔리 SUV 올 뉴 레인지로버의 사전 계약이 2,000대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4일 국내 최초로 사전 공개한 이후 3개월 만이다. 특히 2억원에 달하는 높은 몸값을 감안하면 적지 않은 성적이다. 올 뉴 레인지로버가 향후 랜드로버의 부활을 이끌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레인지로버는 1970년 1세대 모델이 생산된 후 지금까지 명맥을 유지하며 50년이 넘는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는 5세대 풀체인지 모델로, 고유의 럭셔리한 감성과 모던한 디자인에 파워풀한 주행 성능과 최첨단 기술까지 두루 갖춘 점이 특징이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는 대배기량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P530 트림과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결합된 디젤 엔진을 사용한 D350 트림으로 구성됐다.

올 뉴 레인지로버 P530 모델에 탑재된 4.4ℓ V8 엔진은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기술이 적용돼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m, 제로백(0-100㎞/h 가속 시간) 4.6초의 성능을 뿜어낸다. 랜드로버 측은 신형 엔진에 대해 터보랙 현상을 최소화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설명했다.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최신 인제니움 3.0ℓ 직렬 6기통(I6) 디젤 엔진을 탑재한 D350 모델은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71.4㎏·m, 0-100㎞/h 가속 시간 6.1초의 성능을 발휘한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측은 올 뉴 레인지로버에 대해 “기존 레인지로버의 아이코닉한 디자인 헤리티지를 유지하면서도 모던 럭셔리 디자인 철학을 반영해 완성됐다”며 “과거와 현재를 관통하는 레인지로버 익스테리어의 핵심 요소인 플로팅 루프, 강한 웨이스트 라인 및 리어에서 솟아오르는 실 라인은 플래그십 모델로서의 헤리티지를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완전히 새로워진 후면부에는 히든-언틸-릿 라이팅 기술이 적용된 글로스 블랙 패널 수직형 테일 라이트를 장착해 올 뉴 레인지로버의 존재감을 부각시켰다.

인테리어는 최고급 소재와 웰빙에 대한 철학을 조화롭게 구성해 플래그십 모델의 가치를 높였다. 대시보드 상단과 헤드라이닝을 포함한 실내의 대부분은 최고급 세미 애닐린 가죽 소재로 마감했고, 나뭇결이 살아있는 우드 베니어는 정교하게 가공된 마이크로 메탈 인레이를 적용해 영국의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올 뉴 레인지로버는 스탠다드 및 롱 휠베이스 디자인에 따라 4인승과 5인승, 7인승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7인승 모델은 레인지로버 최초로 도입된 트림으로, 활용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올 뉴 레인지로버는 완전히 새로운 플랫폼인 MLA-Flex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랜드로버 측에 따르면 MLA-Flex 플랫폼은 브랜드 역사상 가장 단단한 차체로 알루미늄 80%, 고강도 스틸 20%로 구성됐다. 덕분에 무게와 강성을 최적화해 3만3,000Nm/deg(뉴턴미터 퍼 디그리)의 뛰어난 비틀림 강성을 자랑한다. 강력한 바디 구조 덕분에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과 진동은 기존 모델 대비 24% 감소한 것으로 알려진다.

또한 10㎜ 낮아진 루프라인과 플러시 도어 핸들, 히든 웨이스트 피니셔 등을 통해 공기역학적으로 효율적인 실루엣을 완성하며 럭셔리 SUV 중 가장 낮은 수준인 0.30Cd의 공기 저항 계수를 실현했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로빈 콜건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레인지로버는 50년이 넘는 시간 동안 혁신을 거듭하며 럭셔리 프리미엄 SUV 시장을 견인한 리더이자, 리더들이 선택해온 독보적인 럭셔리 SUV”라며 “랜드로버의 헤리티지와 디자인 철학, 그리고 첨단 기술을 집약해 완성한 올 뉴 레인지로버는 지금껏 선보인 그 어떤 레인지로버보다 가장 매력적인 모델이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올 뉴 레인지로버 차량에 대해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보증서비스)를 포함해 국내에 판매한다. 사전 계약 및 상담은 전국 랜드로버 공식 전시장에서 가능하며, 랜드로버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고객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 테마, 디테일 및 소재 등을 선택해 수공예로 제작하는 올 뉴 레인지로버 SV 모델의 출시를 하반기에 앞두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의 리이매진(Reimagine) 전략에 따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은 2023년, 순수 전기(BEV) 모델은 2024년에 잇달아 선보일 예정이다.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랜드로버 올 뉴 레인지로버.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