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카허 카젬의 한국지엠 경영 정상화 과업 성과 인정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이 GM 미래 성장 미디어 간담회에서 내년 신차 계획 등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한국지엠
카허 카젬 한국GM 사장이 오는 6월, 중국의 SAIC-GM 총괄 부사장으로 영전한다. / 한국지엠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제너럴모터스(GM)는 2일 카허 카젬 한국지엠 사장 겸 최고경영책임자(CEO)를 오는 6월 1일부로 중국의 SAIC-GM(상하이기차-지엠) 총괄 부사장에 임명한다고 밝혔다.

SAIC-GM은 GM과 SAIC 모터가 각각 50대 50 지분으로 설립한 합작사(조인트벤처, JV)로, 중국 내 4곳에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뷰익·쉐보레·캐딜락 브랜드의 총 30개 제품군에 달하는 자동차를 생산·판매하고 있다.

카허 카젬 사장은 지난 2017년 9월 한국지엠 사장으로 취임한 이후, 4년 10개월 만에 자리를 옮기게 됐다. 그는 재임 기간 동안 GM의 한국 사업장(한국지엠)을 수익성과 지속가능성이 있는 사업장으로 만들어 나가는 중대한 과업을 이끌어왔으며, GM은 그의 이러한 성과를 인정해 더 큰 시장의 최고경영진 자리로 인사이동을 발표한 것으로 알려진다.

스티브 키퍼 GM 해외사업부문(GMI) 사장은 “카젬 사장이 한국 사업장에서 보여준 그 동안의 성과와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된 것을 축하한다”며 “카젬 사장은 한국지엠이 당면했던 어려운 시기에 부임해 그동안 회사를 지속 가능한 미래가 있는 사업장으로 전환시키기 위해 한국팀을 훌륭하게 이끌어 왔으며, 새로운 역할을 맡은 중국에서도 성공을 이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카젬 사장은 6월 1일부로 중국에서 새로운 역할을 맡게 되며, 카젬 사장의 후임은 추후 선임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