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이 신세계라이브쇼핑을 인수한다. 이번 인수로 신세계백화점은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함께 양사의 역량 결집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구현에 나선다는 목표다. 사진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전경. /신세계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신세계백화점이 신세계라이브쇼핑을 인수한다. 이번 인수로 신세계백화점은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냄과 동시에 양사의 역량 결집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구현에 나선다는 목표다.

신세계백화점(이하 신세계)은 ‘신세계라이브쇼핑’의 지분을 취득할 계획이라고 3일 공시했다.

신세계는 신세계라이브쇼핑 지분 1,126만주(76.1%)를 인수할 계획이다. 인수 대상은 이마트(47.8%)‧신세계I&C(28.3%)의 보유 지분이다. 신세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최다액출자자 변경신고 승인 후, 신세계라이브쇼핑 경영권 및 자산을 인수하고 직원 전원을 고용 승계해 자회사로 편입할 계획이다.

지난 2013년 설립된 신세계라이브쇼핑은 2015년 드림커머스를 인수하며 출범했다. 식품, 의류, 뷰티, 리빙, 가전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T커머스 기반의 TV방송 및 온라인·모바일 방송을 통해 판매해왔다. 

지난 1월에는 기존 사명(신세계TV쇼핑)을 신세계라이브쇼핑으로 변경하고, 온라인‧모바일 중심으로 재편되는 유통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신세계는 이번 인수로 백화점 부문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기존 오프라인 위주 유통채널에서 온라인 사업 부문으로 확장해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노린다. 아울러 백화점 사업과 연계로 라이브쇼핑 경쟁력을 강화해, 비대면 쇼핑환경에 익숙한 고객의 유입을 돕는 온‧오프라인 통합 커머스 플랫폼 구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세계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온라인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역량 결집으로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통합 커머스 플랫폼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