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 컴퍼니가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LOFI MINNIE: FOCUS)’을 발매했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월트디즈니 컴퍼니가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LOFI MINNIE: FOCUS)’을 발매했다.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월트디즈니 컴퍼니(이하 디즈니)가 21일 로우파이(Lo-fi) 장르 음악 앨범,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LOFI MINNIE: FOCUS)’을 발매했다.

로우파이 장르는 힙합, 하우스, 재즈에 뿌리를 두고 일반적으로 녹음이나 공연 시 불완전함으로 간주되던 음질 요소를 감성적 의도로 포함한 음악 장르를 뜻한다. 

사람의 심박수와 일치하는 분당 70~90비트의 빠르기로 차분하면서도 편안한 분위기가 특징이다. 최근 재택 활동이 늘어나면서 집중할 때 듣는 음악, 휴식할 때 듣는 음악 등으로 전 세계 Z세대들의 사랑을 받으며 부상하고 있다.

디즈니는 ‘미니 마우스’가 좋아하는 다양한 디즈니 명곡들을 전 세계 최고의 로우파이 아티스트들이 리메이크한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LOFI MINNIE: FOCUS)’ 앨범을 선보인다. 전 연령층의 사랑을 받고 있는 총 10곡의 디즈니 대표 히트곡들이 유명 로우파이 뮤지션들을 통해 재탄생했다.

디즈니의 첫 로우파이 앨범에는 ‘라이온 킹’ ‘모아나’ ‘겨울왕국2’ ‘알라딘’ ‘코코’ 등 총 10곡의 디즈니 대표 히트곡이 담겼다. 여기에 재지너프‧이비‧히포 드림스‧필란트로프‧에포나‧쿠플라 등 전 세계 유명 로우파이 장르 아티스트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로우파이 미니: 집중할 때 듣기 좋은 디즈니 음악(LOFI MINNIE: FOCUS)’은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서 만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