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가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나 상품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전문 컨설팅 및 상품 개선을 돕는 ‘상품 개선 컨설팅 지원사업’ 지원업체를 모집한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온라인 진출을 희망하나 상품성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전문 컨설팅 및 상품 개선을 돕는 ‘상품 개선 컨설팅 지원사업’ 지원업체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지원사업은 디지털 시장에서 판로 확대 및 경쟁력 강화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에게 부족한 점을 진단, 개선하도록 도움을 주는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이다. 올해 지원규모는 2,000개사이며 최신 디지털 기술에 기반을 둔 전문 수행기관이 지원할 계획이다.

세부 개선지원 항목은 △디자인 개선(상품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개선) △소비자 인식 개선(소비자 조사, 산업재산권 출원 등 제품의 시장가치 판단 및 인지도를 향상) △콘텐츠 개선(제품의 장점, 사용법 등을 사진 및 숏비디오 등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 지원) 등 총 3개로 구성된다.

지원업체는 각사가 필요한 개선사항을 직접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여기에 개선된 상품에는 온라인 채널 입점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최종적으로 소상공인 각자의 업종·업태에 맞는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해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업체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속 성장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이번 상품 개선 컨설팅 지원사업이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진출 및 판로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춰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에 실질적 성공사례를 만들 수 있도록 디지털 전환 지원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상품 개선 컨설팅 지원사업’ 업체 모집 신청은 중소기업유통센터의 판로정보플랫폼인 ‘판판대로’ 누리집에서 상시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내 ‘지원사업 - 소상공인지원사업 - 상세보기·신청하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