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힘의 김정숙 여사 옷값 의혹 제기에 대해 강력히 비판했다. /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힘의 김정숙 여사 옷값 의혹 제기에 대해 강력히 비판했다. / 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국민의힘의 김정숙 여사 옷값 의혹 제기에 대해 “대통령 배우자의 공적 역할에 대한 이해 부족만을 드러내는, 민망할 만큼 저급한 정치”라고 날을 세워 비판했다.

이 대표는 31일 오후 본인의 SNS를 통해 “대통령 부인의 공식행사 의복에 대한 국민의힘 측의 잇단 공격은 옳지 않다”며 이와 같이 밝혔다.

그는 “제가 아는 한, 문재인 대통령과 그 가족은 공사를 엄격히 구분하며 지내셨다”며 “더구나 문재인 정부 5년 동안 청와대를 비롯한 정부 각 부처는 특수활동비를 대폭 줄였다. 최소한만 사용하고 남는 돈은 국고에 반환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해외출장도 현지 체류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행기 안에서 숙박하고 빨리 돌아오도록 일정을 빡빡이 잡곤 했다”며 “’1박 4일 미국 방문’ 같은 강행군도 있었다. 저도 국무총리 시절에 그렇게 숨 가쁜 일정으로 28개국을 방문했다”고 회상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교체되는 중대한 시기다. 새 정부를 준비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국가비전과 정책을 다듬어 내놓는 일에 집중해도 모자랄 때다”며 “곧 퇴임하는 정부를 깎아내리고, 물러나실 대통령을 망신 주는 것으로 새 정부가 돋보이기를 바라지는 않으리라 믿고 싶다”고 지적했다.

한편, 옷값을 둘러싼 의혹 제기에 대한 민주당 의원들의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원내 선임부대표를 맡은 김정호 의원은 정책조정회의에서 “김 여사의 옷값이나 브로치 이런 것들을 갖고 특수활동비 사용 의혹을 근거 없이 제기하고 해명에도 불구하고 정치공세를 취하고 있다”고 비판했고, 이용빈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불안돈목(佛眼豚目). 요샛말로 ‘뭐 눈엔 뭐만 보인다’는 말이 절로 나온다”고 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