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당뇨식단’ 24종을 출시한다. /현대그린푸드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현대그린푸드, ‘그리팅 당뇨 식단’ 출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자체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의 정기 구독형 식단 신제품 ‘당뇨식단’ 24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그리팅 당뇨식단’은 당 수치를 관리하고 있는 소비자를 위해 만든 케어푸드 식단이다.  끼니 당 5개 반찬으로 구성한 가정간편식 형태로, △1주일(6끼) △2주일(12끼) 등 기간을 선택하면 이틀에 한 번 새벽 배송으로 배달하는 정기구독 방식으로 제공된다. 특히 △다양한 당뇨식 레시피 △포만감 있는 한끼 식사 △건강을 고려한 조리법 △오더메이드(주문 후 생산)로 신선한 음식 제공 등 크게 4가지 요소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당뇨식단과 차별화를 꾀했다.

현대그린푸드의 이번 그리팅 당뇨식단 출시는 향후 케어푸드 사업의 확대를 위한 포석이다. 당뇨식단 라인업 확대와 함께 암환자·고령자 대상 특수의료용도 식품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신설한 케어푸드 유형에 부합하는 식단을 적극 개발해 선보일 계획이다.

오리온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오리온과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실시한다. /오리온

◇ 오리온, 환경 정화 활동 ‘플로깅’ 캠페인 실시

오리온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오리온과 함께하는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 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산책 등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이다.

우선 오리온은 소비자 대상 참여 이벤트를 오는 24일까지 진행한다. 1시간 이상 플로깅 후 인증 사진에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530ml 2팩(총 40병)을 증정한다.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다 같이 줍자 서울 한 바퀴’ 플로깅 캠페인을 후원에도 나선다. 오리온은 참여인원 1,000명 달성 시 지역아동센터에 과자선물 1,000세트를 기부한다. 아울러 오리온은 4월 한 달간 자사 임직원 및 가족들도 플로깅 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 환경 정화에 나서는 등 전사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CJ푸드빌은 자사가 운영하는 ‘N서울타워’에서 벚꽃 개화시기를 맞아 블러썸 타워(Blossom Tower)를 콘셉트로 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CJ푸드빌

◇ CJ푸드빌 N서울타워, 벚꽃 페스티벌 개최

CJ푸드빌은 자사가 운영하는 ‘N서울타워’에서 벚꽃 개화시기를 맞아 블러썸 타워(Blossom Tower)를 콘셉트로 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4월 한 달 동안 진행하는 행사에서 CJ푸드빌은 벚꽃을 테마로 한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함께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매년 봄마다 방문객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해왔는데 올해 행사 규모를 대폭 확대했다고 덧붙였다.

우선 N서울타워 입점 브랜드들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식음료 시설부터 전망대까지 볼거리·즐길거리를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인다.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는 남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뷰맥(VIEWMAC)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SNS 인증샷 이벤트 △벚꽃길 걷기 챌린지 등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냈던 만큼 이번 벚꽃 페스티벌을 통해 분홍빛으로 물든 남산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위메프는 오는 5일부터 3일간 ‘그린데이’ 기획전을 열고, 친환경 관련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위메프

◇ 위메프, 친환경 상품 기획전 ‘그린데이’ 열어

위메프는 오는 5일부터 3일간 ‘그린데이’ 기획전을 열고, 친환경 관련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식목일(5일) △지구의 날(22일)이 있는 4월에 맞춰 ‘녹색 지구 만들기’에 동참을 유도하고자 기획됐다. 위메프는 이번 기획전에서 △제로웨이스트 △에너지 절약하기 △지속 가능한 먹거리 △나와 가족을 위한 제품 △친환경 활동 필수템 등 친환경 관련 상품 총 60개를 5가지 테마로 구분해 선보일 계획이다.

주요 상품은 △크리넥스 에코그린 생분해 물티슈 12팩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LG전자 17KG 건조기 △채식용 먹거리 브라더팜 고창 햇 꿀고구마 3kg △유기농 순면 커버 깨끗한나라 순수한면 중형 3팩 + 2P △체리스 산화생분해 배변봉투 144매 등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