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1월 CJ제일제당에서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는 차별화된 R&D 노하우를 담은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 /CJ제일제당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CJ웰케어, 건강기능식품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 출시

올 1월 CJ제일제당에서 분할된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CJ웰케어는 차별화된 원료와 R&D 노하우를 담은 ‘이너비 인텐스 콜라겐’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CJ웰케어는 이번 신제품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 보습’ 기능성을 인정받은 ‘Collactive 콜라겐펩타이드’를 주원료로 만든 건강기능식품이라고 소개했다. 해당 원료는 북대서양 청정 바다에서 잡은 프랑스산 흰살 생선에서 뽑아낸 원료로, 특히 300달톤(Da, 분자크기 단위) 이하의 저분자 형태로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CJ웰케어는 엄격한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이번 신제품을 선보인다. 시험 과정에서 피부 보습과 탄력에 유의미한 개선이 있음을 확인했으며, 독자적 배합기술로 비타민C, 비오틴, 판토텐산 성분을 더해 항산화 효과를 높였다고 전했다.

농심은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 누들’을 새롭게 출시한다. /농심

◇ 농심, 건면 신제품 ‘샐러드 누들’ 출시

농심은 샐러드와 건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샐러드누들’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농심의 이번 신제품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토마토‧파프리카 등 천연재료로 색을 낸 건면과 △오리엔탈 드레싱 소스 △별첨스프 등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별첨스프에 닭 가슴살과 양배추, 크랜베리, 아몬드 등 샐러드에 주로 사용되는 재료를 넣어 맛과 영양을 더했다. 

농심은 최근 MZ세대 사이에 번지고 있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즐겁게 하는 건강관리)’ 트렌드에 발맞춰 이번 제품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헬시플레저와 같이 새롭게 등장하는 소비 트렌드를 빠르게 읽고,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KT&G장학재단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교생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KT&G

◇ KT&G장학재단, ‘2022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 모집

KT&G장학재단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교생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상상장학생’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KT&G장학재단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펼쳐온 장학사업이다. 올해는 중학생 200명에게 각 100만원, 고등학생 250명에게 각 200만원 등 총 450명에게 7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여기에 소외계층 학생들의 교육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방법은 장학금 지원이 필요한 학생의 담당교사 등이 신청하는 방식으로, 4월 25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서류 접수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수혜자가 결정되며, 결과는 오는 5월 11일 발표할 예정이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그룹(이하 BBQ)은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행사 참여자들에게 치킨을 지원했다. /제너시스비비큐

◇ BBQ, 식목일 맞아 이천시 식수행사에 치킨 지원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비비큐그룹(이하 BBQ)은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아 나무심기 행사 참여자들에게 치킨을 지원했다고 6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천지구사랑’을 모토로 한 나무심기 행사를 진행한 ‘이천시 새마을 중리동 남녀 협의회’는 관계자 50명이 참여해 이천시 대포1동 둘레길 주변에 나무 1,600그루를 식수했다. 이날 행사에 BBQ는 치킨 40마리를 지원했다.

행사에 참석한 BBQ 관계자는 “식목일을 맞아 이천시 녹색도시조성 사업에 도움을 드리고자 치킨을 전달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 쾌적하고 아름다운 이천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