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라호텔이 지난 2년 동안 온라인으로만 진행하던 플라워 클래스를 올해 오프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 서울신라호텔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서울신라호텔·신라스테이, 2년 만에 플라워 클래스·쿠킹 클래스 진행

2년 1개월 만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일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정부의 방역 지침에 발맞춰 ‘언택트’ 상품에 집중했던 호텔업계에서도 다시 대면 클래스를 속속 선보이고 있다.

서울신라호텔은 21일부터 5월 26일까지 플라워 클래스를 진행한다.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지난해 온라인으로 진행했던 플라워 클래스를 소규모 오프라인 모임으로 전환한 것이다.

서울신라호텔의 플라워 클래스는 최정상급 연예인과 유명인사의 결혼식 꽃 장식을 도맡아 온 신라호텔 플라워팀이 진행하는 만큼, 꽃꽂이 콘셉트를 배우고자하는 고객들로부터 매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플라워 클래스에서는 화이트&그린톤의 봄꽃과 허브 등 계절감이 느껴지는 꽃을 활용해 나만의 플라워 센터피스를 만들어 볼 수 있다. 이 클래스는 호텔 19층에 위치한 비즈니스 라운지에서 진행되며, 동시간에 최대 5팀만 참여 가능하다.

플라워 클래스는 디럭스 룸 1박이 포함된 ‘블루밍 모먼트’ 패키지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4월 21일부터 5월 26일 중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된다.

호텔신라의 프리미엄 비즈니스 호텔 신라스테이도 CJ제일제당과 손잡고 ‘스프링 쿠킹 클래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고객들이 샴페인과 어울리는 봄 피크닉 요리를 직접 만들어보고, 맛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라스테이의 스프링 쿠킹 클래스에서는 ‘떠먹는 초밥’이라 불리는 ‘지라시스시’나 밀가루에 수분을 가해 만든 좁쌀 모양의 파스타 ‘쿠스쿠스’를 활용한 샐러드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이색 메뉴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 쿠킹 클래스는 오는 30일 서울 중구 CJ제일제당센터 ‘CJ 더키친 쿠킹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패키지 이용객 중 사전 신청한 고객에 한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클래스 시간은 오전 11시와 오후 3시 30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클래스 당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된다.

신라스테이 ‘스프링 쿠킹 클래스’ 패키지는 △객실 1박 △CJ더키친 쿠킹 클래스 2인 참여권 △신라스테이 리미티드 미니베어 세트 1개로 구성됐다.

메이필드호텔 서울이 3년 만에 디오니소스 와인 페어를 진행한다. / 메이필드호텔 서울 

◇ 메이필드호텔 서울 “디오니소스 와인 페어, 3년 만에 개최”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5월 14일과 15일, 양일간 호텔 야외 가든에서 와인과 음악이 어우러진 ‘디오니소스 와인 페어’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메이필드호텔의 디오니소스 와인 페어는 2013년부터 해마다 봄·가을에 펼쳐지는 문화행사이자 서울 3대 와인 시음행사로 잘 알려져 있다.

그러나 지난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대면 행사 진행이 여의치 않아 2년의 공백기를 가지게 됐다.

메이필드호텔 측에서는 “이 기간(지난 2년) 동안에도 고객들은 디오니소스 와인 페어와 관련해 문의가 끊이지 않았다”며 “그런 만큼 올해는 ‘디오니소스 이즈 백(DIONYSOS IS BACK)’이란 테마로 지난 아쉬움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3년 만에 열리는 디오니소스 와인 페어는 다양한 구색의 와인 라인업과 페어링 메뉴를 강화했고, 메이필드호텔 소믈리에와 각 와인 수입사들의 전문가를 통해 국가, 지역, 품종별 170여종의 세계 우수 와인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다.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데일리 와인부터 유기농으로 생산된 내추럴 와인, 최상급 포도로 극소량 생산하는 컬트 와인, 보르도와 부르고뉴의 그랑 크뤼 와인까지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만날 수 있으며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하다.

즉석에서 조리되는 야외 푸드 키친에서는 스위스 베른식 뢰스티와 트러플 버섯 피자, 감바스 등 와인의 풍미를 더해줄 다양한 페어링 메뉴가 준비되며 전 메뉴는 테이블로 직접 제공된다.

또한,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열어 객실 숙박권과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헉슬리의 프래그런스 컬렉션 모로코 시너리 세트와 퍼퓸태그, 와인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호텔 측을 통해 문의 및 확인이 가능하며,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 가능하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가 3월 17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로부터 가족호텔 5성 등급을 획득하고, 4월 18일 현판식을 진행했다. /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5성’ 획득… 하이파이브 5 프로모션 진행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지난달 17일,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시행하는 호텔 등급심사에서 가족호텔 부문으로 최고 등급인 5성을 획득한 후 지난 18일 현판식을 진행했다.

국내 최초 가족호텔 5성을 획득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에 이어 ‘국내 2호 5성 가족호텔’로 지정된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글로벌 오크우드의 최상위 브랜드인 프리미어의 명성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는 5성 획득을 기념해 ‘하이파이브 5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생일자에 한해 오후 5시까지 체크아웃 무료 연장과 2만원 상당의 바우처를 제공하며, 투숙 기간 중 만 12세 이하 어린이 고객을 위한 조식 무료 혜택과 5성급을 나타낸 ‘5’ 모양 숫자 쿠키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오크우드 5층에 위치한 오크 레스토랑에서 시그니처 와인 뷔페인 오크바인을 5인 예약 시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일 오크우드 프리미어 코엑스 센터 총지배인은 “앞으로도 시설의 고급화와 서비스 및 품질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별화 요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며 “20여년간의 노하우를 담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명품 가족호텔로서의 위상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