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24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관저쇼핑 놀이’를 한다고 언급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당선인 배우자를 흠집 내기 위한 악의적인 꼬투리 잡기”라고 비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국민의힘은 24일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배우자 김건희 여사가 ‘관저쇼핑 놀이’를 한다고 언급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당선인 배우자를 흠집내기 위한 악의적인 꼬투리 잡기”라고 비판했다./뉴시스·공동취재사진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배우자 김건희 여사의 외교장관 공관 방문을 두고 더불어민주당이 ‘관저쇼핑’이라고 비난한가운데 국민의힘 측에서는 ‘흠집 내기’라고 방어에 나섰다.

국민의힘 허은아 수석대변인은 24일 논평을 통해 “민주당은 당선인 배우자를 깎아내릴 시간에 민생을 논의하는 데에 충실하길 바란다”며 “전후 상황에 대한 제대로 된 이해도 없이 당선인 배우자를 흠집내기 위한 악의적인 꼬투리 잡기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대통령 관저가 한남동 육군참모총장 공관에서 인근 외교부 장관 공관으로 변경되는 과정에서 김 여사의 의지가 반영됐다는 민주당의 의혹을 반박한 것이다. 국민의힘은 관저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김 여사가 사전답사를 한 것은 인정하면서도, 한남동 외교부 장관 공관으로 결정된 이후 방문이 이뤄진 것이라고 해명했다.

허 대변인은 “외교부 공관을 대통령 관저로 잠정 결론 내린 것은 담당(청와대이전)TF가 이전 비용, 경호, 교통 등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한 결과”라며 “김건희 대표의 결정으로 공관을 정했다는 보도가 애당초 잘못된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대통령 관저를 옮기는 데에 있어서 실제로 거주할 당선인의 배우자가 유력 검토되는 후보지를 둘러보는 것이 대체 무엇이 문제인가”라며 “김건희 대표를 트집 잡을수록 김정숙 여사에 대한 의혹만 더 커질 뿐이라는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반문했다.

한편, 김 여사가 외교부 공관을 답사할 당시 정원에 자리한 나무 한 그루를 지목하며 베어내는 게 좋겠다고 했다는 보도에 관련해서도 윤 당선인 측은 “청와대 이전 TF 등에 확인해본 결과 완전한 오보”라고 주장했다.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보안, 경호, 비용 등을 감안해 결정한 이후에 (김 여사가) 방문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김진애 전 열린민주당 의원은 김 씨가 외교부 장관 공관을 방문한 뒤 해당 장소가 대통령 관저로 쓰는 방안이 유력하게 검토됐다는 한 언론의 의혹 보도에 대해 “김건희의 관저쇼핑 놀이, 김건희 소원풀이 놀이”라는 공세를 펼쳤고, 송영길 전 대표는 “멀쩡한 청와대를 고쳐 쓰면 될 것을 국방부 내쫓고 이제는 외교부 장관 공관마저 빼앗아간다”고 비판한 바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