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6·1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25일 확정됐다. (사진=김동연 캠프 제공)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가 6·1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25일 확정됐다. (사진=김동연 캠프 제공)

시사위크=이선민 기자  김동연 전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더불어민주당 시·도지사 후보자 경선에서 50.67%의 득표율을 기록하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로 확정됐다.

민주당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는 25일 김 전 부총리가 경기지사 본경선에서 과반을 득표하면서 결선투표 없이 후보로 확정됐다고 밝혔다. 경쟁상대였던 안민석 의원은 21.61%, 염태영 전 수원시장은 19.06%, 조정식 의원은 8.66%를 득표했다.

이에 따라 오는 6·1 지방선거 경기지사 대결에서 김 전 부총리와 김은혜 국민의힘 후보가 맞붙게됐다.

김 전 부총리는 본인의 SNS를 통해 “세 후보님들 모두 긴 시간 동안 우리 당을 위해 헌신하셨고, 역량과 인품을 갖추신 훌륭하신 분들이다”며 “그럼에도 저를 후보로 택한 것은 경기도지사 선거를 반드시 이기라는 경기도민과 당원동지들의 절박하고 준엄한 명령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이어 “저와 세 분 모두 민주당의 승리를 일구고 경기도민의 삶과 미래를 지키겠다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있다. 세 분 후보님들의 손을 굳게 잡고 단단한 원팀이 되겠다”며 “세 분께서 제시하신 좋은 정책과 공약들 제가 실천하겠다”고 당선 의지를 밝혔다.

한편, 대전시장 경선에서는 허태정 현 시장이 57.51%를 얻어 장종태 전 서구청장(42.49%)을 이겼다. 충남지사 경선에서는 양승조 현 도지사가 76.54%의 압도적 득표로 황명선 전 논산시장(23.46%)을 꺾었다.

이춘희 현 시장, 조상호 전 경제부시장, 배선호 당 청년위원회 대변인 3자 대결로 펼쳐진 세종시장 경선에서는 이 시장과 조 전 경제부시장이 결선에 진출했다. 세종시장 후보 결선투표는 오는 28일부터 5월 1일까지 진행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