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뉴욕팰리스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선정 5성 호텔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은 롯데뉴욕팰리스 샴페인 스위트. / 롯데호텔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롯데뉴욕팰리스·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 해외에서도 명성 인정받아

롯데호텔은 지난 26일(현지 시각), 롯데뉴욕팰리스와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이로써 롯데호텔은 한국 호텔 브랜드 중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수상 호텔을 가장 많이 보유하게 됐다.

1958년에 창간한 럭셔리 여행 평가 전문지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는 ‘호텔판 미쉐린 가이드’로 불린다. 세계적으로 적용하고 있는 호텔 등급 시스템의 시초로 알려져 있으며, 익명의 전문 평가단이 900개에 달하는 엄격한 기준에 따라 호텔의 시설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한다. 호텔은 5성(Five-Star), 4성(Four-Star), 추천 호텔(Recommended) 등급으로 발표된다.

롯데호텔 측은 이번 5성 호텔 선정에 대해 “19세기부터 이어진 유서 깊은 시설과 한국적 호스피탈리티 서비스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먼저, 1882년에 지어진 롯데뉴욕팰리스는 빌라드맨션(구관)과 타워동(신관)으로 이뤄져있으며 55층에 총 909개 객실과 23개의 연회장을 갖춘 대규모 럭셔리 호텔이다. 특히, ‘돔페리뇽’ 샴페인을 모티브한 샴페인 스위트, 유명 주얼리 기업 마틴 카츠와 협업한 주얼 스위트 등 초호화 스위트룸들이 특별함을 더한다.

롯데뉴욕팰리스는 2015년 롯데호텔이 인수 후, 한국적 호스피탈리티 서비스를 현지 직원들에게 성공적으로 전수함으로써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롯데호텔은 현지 간부급 책임자들을 한국으로 초대해 정기적으로 서비스 교육을 진행해왔다. 유엔 총회, 한미 정상회담 등 굵직한 국제 행사와 버락 오바마, 도널드 트럼프 등 미국 대통령들의 투숙을 유치하는 등 세계 유명 체인호텔의 각축지인 뉴욕에서 한국 최대 규모 호텔 그룹의 위상을 높여가고 있는 모습이다.

이와 함께 러시아의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는 올해로 3년 연속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5성 호텔에 이름을 올렸다. 1851년 대저택으로 지어진 롯데호텔 상트페테르부르크는 3.5m의 높은 층고로 시원한 공간감을 주는 디럭스룸, 하늘이 보이는 만사드 경사 지붕이 있는 헤븐리룸을 포함한 총 12가지 타입의 객실을 갖췄다.

모던한 일식을 즐길 수 있는 레스토랑과 전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는 관광명소 성 이삭 성당이 눈앞에 펼쳐지는 루프탑 바, 고대 피로 회복 테크닉을 기반으로 한 스파와 수영장 등 차별화된 시설을 자랑한다. 또한, 무뚝뚝한 사회 분위기로 알려진 현지에서 특유의 친절함을 앞세운 한국식 서비스로 서비스 수준 격상에 이바지하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들이 직접 키운 도토리모종을 상암동 노을공원에 옮겨 심는 ESG 지속가능경영 행사를 진행했다. / 조선호텔앤리조트

◇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이 직접 키운 도토리모종 240그루 심고 탄소중립실천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임직원들이 직접 키운 도토리 모종 식재 활동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지난 26일 서울 상암동 노을공원 자람터에서 도토리 모종 240그루를 옮겨 심는 행사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도토리 모종 식재활동은 100여명의 조선호텔앤리조트 임직원들이 지난해 12월부터 사단법인 노을공원 시민모임의 ‘집에서 씨앗 키우는 통나무(집씨통)’ 활동에 참여한 결실이다.

임직원들의 가정에서 자람터로 식재된 도토리 모종은 2년 후 다시 숲으로 옮겨져 성목으로 자라나게 된다. 도토리나무는 1그루 당 연간 이산화탄소 21.2㎏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탄소중립 실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조선호텔앤리조트은 코로나19의 상황 속에도 시각장애인용 점자도서 제작, 굿사이클링 물품 기부, 사회 소외계층 명절 물품 나눔 등 비대면 봉사활동을 계속 진행한 바 있다.

박정호 조선호텔앤리조트 CSR팀 팀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직접적인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 그간 진행해오던 재능기부 봉사활동 대신 비대면으로도 진행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일회성이 아닌 꾸준한 나눔실천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조선호텔앤리조트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넓은 부지를 활용해 어린이날 패키지 및 행사를 마련했다.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넓은 부지 활용해 어린이날 패키지 선보여

워커힐 호텔앤리조트가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 동반 고객을 위한 호캉스 패키지인 ‘비스타 키즈 데이’를 선보인다. 워커힐은 앞서 ‘워커힐 키즈 클럽’ ‘키즈 캠프’ 등 어린이 친화적인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인 바 있다.

‘비스타 키즈 데이’ 패키지는 어린이날 주간인 5월 4일부터 5월 8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비스타 딜럭스룸 숙박과 더뷔페 조식, 그리고 비스타 워커힐 서울의 스카이야드(SKYARD)에서 진행되는 키즈 액티비티로 구성된다.

또한 본 패키지 운영 기간 동안 워커힐 포레스트 파크에서는 어린이날 행사가 함께 열린다. 먼저 포레스트 파크 곳곳에 숨겨둔 보물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증정하는 ‘보물 찾기’ 이벤트와 정오(낮 12시)와 오후 5시에 어린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비눗방울 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밖에 ‘솜사탕 만들기 체험’과 ‘마시멜로 구워 먹기’ 등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돼 포레스트 파크 이용 고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워커힐 관계자는 “어린이날을 맞이해 사랑하는 아이와 함께 행복한 호캉스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비스타 키즈 데이’ 패키지를 마련했다”며 “가정의 달인 5월에 가족이 함께 ‘비스타 키즈 데이’ 패키지를 통해 워커힐에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기며 어린이날을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스타 키즈 데이’ 패키지 상품은 성인 2인과 어린이 1인을 기준으로 구성됐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워커힐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선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