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꺼비월드’ 콘셉트의 진로 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하이트진로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하이트진로, 진로 신규 TV광고 ‘꺼비월드’ 공개

하이트진로는 ‘꺼비월드’ 콘셉트의 진로 TV 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12일 공개되는 광고는 두꺼비들이 소비자를 만나러 가는 여정을 담았다. 하이트진로는 냉장고 속 세상을 두꺼비들이 모여 사는 꺼비월드로 설정해 광고의 재미를 더했고, 3D 애니메이션 작업으로 광고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말했다.

올해 출시 4주년을 맞은 진로는 지난 3년간 누적판매 10억병을 돌파하며 참이슬과 함께 하이트진로의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진로는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테라 두꺼비’, ‘자이언트 두꺼비’, ‘캡틴 두꺼비’ 그리고 ‘꺼비월드’까지 다양한 캐릭터로 확장해 가고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는 냉장고 속의 세상을 꺼비월드로 재치 있게 풀어냈다”며 “앞으로도 재미있고 유쾌한 마케팅 활동으로 진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 지역 독거 어르신을 초청해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독거 어르신 대상 ‘장수사진’ 촬영 선물

롯데홈쇼핑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영등포 지역 독거 어르신을 초청해 장수사진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12일 서울 영등포구청 별관 내 희망수라간에서 진행될 행사에는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 30명과 함께 롯데홈쇼핑, 영등포구사회복지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다. 촬영은 헤어 및 메이크업, 촬영용 의상을 제공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섭외해 진행한다. 촬영된 사진은 전문가의 보정과 인화 과정을 거쳐 액자로 제작해 전달할 예정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ESG실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경제적 부담으로 제대로 된 사진 한 장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외 이웃을 위해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남양유업

◇ 남양유업 Care&Cure,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 공모전 시행

남양유업은 자사 사회공헌 프로그램 Care&Cure(케어앤큐어)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12일 밝혔다.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는 우유팩 측면 공간을 활용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공익적 메시지를 새기는 캠페인 활동이다. 앞서 남양유업은 △해양경찰청 △중앙방역대책본부 △보건복지부 등 공공기관과 협업으로 2019년부터 우유팩 공간을 활용해 공익 캠페인을 진행했다. 올해부터는 일반 시민들의 공익 차원의 메시지 아이디어도 함께 반영하고자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 주제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메시지 아이디어’이다. 직접 쓴 손글씨나, 사진·웹디자인 파일 등 참여 형식에 제한은 없으며 참가작 중 수상작을 선정해 ‘맛있는우유GT 대용량(900ml)’ 제품 측면 공간에 해당 디자인을 적용해 생산할 계획이다. 공모전 신청 마감은 오는 22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남양유업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그동안 공공기관과 협업한 ‘우유팩을 빌려드립니다’ 캠페인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관심이 필요한 사람들과 단체들의 메신저 역할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내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이하 BBQ)는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치킨을 전달했다. /제너시스BBQ

◇ BBQ, 가정의 달 맞아 지역 홀몸 어르신들에 치킨 전달

국내 치킨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이하 BBQ)는 홀몸 어르신들을 위해 치킨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BBQ는 지난 11일 이천선린교회에 치킨 40인분을 전달했다. 이천선린교회는 지역 내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도시락 지원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 주민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BBQ는 그룹홈(아동, 청소년 공동생활 가정), 아동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봉사 등 지속 가능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치킨릴레이를 준비했다”라며 “거리두기가 해제된 만큼 앞으로도 다양하고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