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푸드는 경영지원·마케팅 등 5개 직무에서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 /롯데푸드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롯데푸드, 경영지원·마케팅 등 5개 직무 신입사원 모집

롯데푸드는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접수는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모집직무는 △경영지원 △정보보호 △마케팅 △제품개발 △생산관리 등 총 5개 직무다.

지원자격은 오는 6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로, 해외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며 남성은 병역필 혹은 면제자의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은 관련 법률에 의거해 우대한다. 채용 전형은 △지원서접수 △서류전형 △인적성진단(L-TAB), △면접전형(역량/PT/인성) △건강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푸드 관계자는 “다양한 직무의 인재 채용으로 회사의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며 “롯데푸드와 함께 식품업계를 이끌 인재들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서울 남산도서관에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교육청,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 남산에 폐현수막 활용 ‘작은도서관’ 건립 나서

롯데홈쇼핑은 서울 남산도서관에서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교육청, 한국환경공단과 ‘자원순환 및 ESG경영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19일 밝혔다.

19일 진행될 협약식에는 롯데홈쇼핑 신성빈 마케팅본부장, 서울특별시 유연식 기후환경본부장, 서울특별시 교육청 함혜성 평생진로교육국장, 한국환경공단 김은숙 자원순환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협약 내용은 △자원순환 시범사업 지역사회 연계망 구축 △폐자원 활용 공공시설물 조성 △민·관·학 협업 ESG 친환경 모델 구축 등이다.

협약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작은도서관’을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에 연내 건립한다. 문화 소외지역 아동을 위한 친환경 학습공간 작은도서관을 운영해온 롯데홈쇼핑은 선거 이후 대량 발생하는 폐현수막을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건축 자재, 가구 등을 활용해 건립할 계획이다.

도서관 건립에 협약 단체들도 돕는다. 서울특별시는 지자체 등과 연계해 폐현수막 등 폐섬유를 수거·선별·운반하며, 서울특별시 교육청은 남산도서관 개관 100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남산도서관 옥외 공간을 제공한다. 한국환경공단은 자원순환 사업을 총괄하며, 사업 활성화를 위한 대국민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빕스는 브랜드 론칭 25주년을 기념해 ‘최애 메뉴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CJ푸드빌

◇ CJ푸드빌 빕스, ‘최애 메뉴 투표’ 이벤트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브랜드 론칭 25주년을 기념해 ‘최애 메뉴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될 이벤트는 CJ푸드빌 외식 브랜드 통합 주문앱 ‘셰프고(CHEF GO)’에서 진행된다. 빕스는 자사 역대 인기 메뉴 중 가장 선호하는 메뉴를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투표 후보에는 △오리지널 폭립 △훈제 연어 등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해 △BBQ △스테이크 △씨푸드 △샐러드 △라이스 △디저트 군에 이르기까지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은 메뉴들로 엄선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빕스는 지난 25년 동안 연 평균 100개 이상의 신메뉴를 출시하며 고객들에게 더 큰 만족감을 선사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빕스에 애정을 보여준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담아 고객 니즈를 반영한 메뉴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BBQ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방자치단체 산하 푸드뱅크 11곳에 가정간편식(HMR)을 기부했다. /제너시스BBQ

◇ BBQ, 푸드뱅크에 3,000만원 상당 가정간편식 기부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하 BBQ)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방자치단체 산하 푸드뱅크 11곳에 가정간편식(HMR)을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BBQ는 광주중앙푸드뱅크를 비롯해 △하남푸드뱅크 △군포푸드뱅크 등 총 11곳에 자사 가정간편식 1만5,000개를 전달했다. 제품은 △옛날치킨 △오리지날통다리 △오리지날볶음밥 △갈릭라이스볶음밥 △양념닭강정 등으로 구성됐으며 홀몸 어르신과 결식아동, 기초수급자를 비롯한 저소득소외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 BBQ는 이날 전달한 가정간편식 제품은 금액으로 환산 시 약 3,000만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BBQ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치킨릴레이와 한부모 가정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고 있다”며 “기부한 제품들이 도움이 절실한 곳에 사용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