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와 수영인 단체 등에 따르면 수영인 회원 10여명은 지난 16일 이춘희 세종 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하여 정책간담회와 함께 지지 선언을 했다. /
세종시와 수영인 단체 등에 따르면 수영인 회원 10여명은 지난 16일 이춘희 세종 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하여 정책간담회와 함께 지지 선언을 했다. / 세종시 수영연맹

시사위크=최찬식 기자  세종시 수영인 단체가 이춘희 세종 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세종시와 수영연맹 등에 따르면 수영인 회원 10여명은 지난 16일 이춘희 세종 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하여 정책간담회와 함께 지지 선언을 했다.

수영인들은 간담회를 통해 “세종시의 수영인 등 체육인에 대한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며 “더욱 많은 스포츠 인프라 조성에 신경 써달라”라고 당부했다.

이에 이춘희 후보는 “세종시는 종합운동장, 빙상장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하면 체육관, 축구장, 야구장 등 대부분의 시설에서 인구 대비 전국 최고 수준이라는 명성을 이어가고 있고 수영장도 생활권별로 운영 중이다”며 “시의 인구증가와 함께 젊은 층이 대거 유입되면서 지속적인 체육시설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체육 및 여가활동 공간을 꾸준히 확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간담회를 마친 뒤 수영인들은 지지 선언을 통해서 “수영 등 체육에 대한 투자와 전문체육 육성 등의 체육회 본연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적임자는 이춘희 후보뿐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에 이 후보는 “지지해 주신 수영인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를 전한다”라며 “반드시 승리해 세종시 스포츠 인프라 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세종시는 현재 2027 하계U대회와 각종 국제 및 전국 대회 등을 유치하기 위한 대규모 체육시설 건립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하계U대회 육상, 수구, 탁구경기가 열릴 공간으로써 종합체육시설 건립 사업이 기재부의 예비 타당성 조사를 받고 있다. 3-1생활권 종합운동장 부지와 3-2생활권 실내체육관, 수영장, 실외 체육시설 부지 등이 대상 지역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