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이 6월 동탄2신도시에서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을 분양한다. 사진은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투시도 이미지/현대엔지니어링

시사위크=강준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6월 동탄2신도시에서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을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지난해 평균 56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성황리에 완판된 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의 후속 격 단지이자,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달고 동탄2신도시에 연이어 공급하는 복합단지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조성된다. 상업시설과 라이브 오피스, 주거형 오피스텔이 함께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상품별로는 먼저 상업시설의 경우는 27실이 조성되며, 업무시설은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신개념 라이브오피스로 꾸며져 403실이 들어선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총 128실 규모로 구성된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에 대해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지식기반산업과 첨단 인프라가 밀집된 동탄테크노밸리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과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춰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전했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해당 단지는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췄다. 특히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2024년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바로 옆에는 약 7만2,000평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위치해 있고,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여울공원 등도 인근에 자리해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늘봄초, 다원중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 이케아, 롯데백화점 등 문화 및 편의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4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인 약 46만평 규모의 산업클러스터로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의 다양한 수요를 흡수할 수 있고, 주변에는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가 있어 이들 수요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동탄테크노밸리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시작으로 향후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어서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힐스테이트의 차별화된 혁신 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이고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상업시설의 경우는 대로변 코너 입지에 조성돼 우수한 동선을 확보한 것이 특징으로, 이러한 입지적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고객접근성과 가시성을 높이는 설계와 차별화된 MD구성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서는 단지의 입주자 및 주변 배후 주거 수요와 오피스 워커, 인근의 다양한 수요층의 유입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단지의 상업시설은 단지 전체의 약 5% 미만 비율로 구성된다. 업무시설은 라이브 오피스로 구성되는 만큼, 다양한 공간 구성이 돋보인다. 특히 내부에는 다락과 욕실, 트렌디한 탕비공간이 포함되고 사용 편의성을 높인 퍼니시드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어서 업무 및 휴식의 편의성은 더욱 극대화될 전망이다. 이에 더해 단지는 지상 1층에 공용 회의실 등 업무 편의를 위한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을 구성해 업무 쾌적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주거시설인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 84㎡ 위주 구성으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쾌적함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단지가 조성될 동탄2신도시는 오피스텔 기 공급 물량의 약 80% 이상이 전용 40㎡ 이하의 수익형 상품으로 구성돼 주거형 오피스텔의 희소성이 높은 만큼,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99-6번지 일원에 마련되며, 6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