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는 뷰티 분야의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 사진은 지난 5월 31일 KT&G 서울사옥에서 진행된 시상식에서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왼쪽)과 최종 수상팀 ‘온숲’(오른쪽)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KT&G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KT&G, 뷰티창업 공모전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 시상식 개최

KT&G(사장 백복인)는 뷰티 분야의 청년창업을 지원하는 ‘2022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공모전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시상식은 지난달 31일 KT&G 서울사옥에서 진행됐다. 코코챌린지에 대해 KT&G는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한 뷰티 분야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라고 말했다.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 협업해 최종 수상팀의 브랜드 론칭 등 사업 진행 전반을 지원한다. 공모 주제는 친환경 뷰티 브랜드 및 제품으로 총 102개 팀이 지원해 5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최종 수상팀은 식물성 바디미스트를 선보인 ‘온숲’과 생태계 교란식물 환삼덩굴의 업사이클링을 제안한 ‘Wattieza’가 선정됐다. KT&G는 팀당 2,500만원 상당의 브랜드 론칭 비용과 멘토링 교육을 제공하며, 홍보‧마케팅 플랫폼을 지원해 브랜드 활성화를 도울 계획이다. 지난해 최종 수상팀 ‘더센트그린’과 ‘시노파크’는 브랜드 론칭 과정 전반을 지원받아 △친환경 뷰티패드 △친환경 고체향수 등을 시장에 출시한 바 있다.

심영아 KT&G 사회공헌실장은 “2회를 맞은 ‘상상마당 코코챌린지’에 올해도 많은 팀이 지원해 청년 창업가들의 열정과 친환경 분야에 대한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의 다양한 도전을 응원하고 이들이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제과는 세이브더칠드런과 ‘스위트홈(Sweet Home)’·‘스위트스쿨(Sweet School)’ 건립을 위한 10번째 협약식을 가졌다. /롯데제과

◇ 롯데제과, 세이브더칠드런과 아동 시설 건립 협약 체결

롯데제과는 세이브더칠드런과 ‘스위트홈(Sweet Home)’·‘스위트스쿨(Sweet School)’ 건립을 위한 10번째 협약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달 31일 서울 마포에 위치한 세이브더칠드런 본사에서 진행됐다. 롯데제과는 2013년부터 매년 빼빼로 판매수익금으로 전국에 ‘스위트홈’과 ‘스위트스쿨’을 건립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위트홈’은 놀이·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스위트스쿨’은 초등학교 내 놀이공간을 새롭게 구축해 놀이문화 활성화를 돕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올해 신설될 스위트홈 10호점, 스위트스쿨 3호점은 각각 강원도 영월군과 경상남도 진주시에 건립될 예정이며 올 10~11월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제과는 “향후에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링크 유산균 음료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를 출시했다. /남양유업

◇ 남양유업, 유산균 음료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 출시

남양유업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드링크 유산균 음료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출시제품에 대해 남양유업은 특허 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L.plantarum 사균체)’를 첨가한 드링크 유산균 음료로, 불가리스 배양액 60%(살균)를 함유했으며 장내 유익균 증식 및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프락토올리고당을 함유한 기능성표시식품이라고 소개했다. 아울러 1일 섭취 기준치 25% 수준의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을 함유했고, 100% 국내산 사과 농축 과즙으로 더 맛있고 건강하게 만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남양유업 노태형BM은 “이번에 선보인 ‘불가리스 포스트드링크’는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드링크 유산균 음료로, 앞으로도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위메프는 6월을 맞아 특가상품전 ‘66데이’를 개최한다. /위메프

◇ 위메프, 특가 상품전 ‘66데이’ 개최

위메프는 6월을 맞아 ‘66데이’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66데이는 오는 6~7일 이틀간 운영하며 상품 가격의 끝자리를 66원에 맞춰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 위메프는 △패션/뷰티 △디지털/가전 △푸드 △유·아동 상품 등을 최대 9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66데이의 주요 상품은 △폴햄 반팔 티셔츠 △녹십자 스카터치 블레미쉬겔 △LG 그램 노트북 등이다

메인 행사인 ‘슈퍼66데이’에서는 △조성아 세럼스틱 △오아이비 무형광 상하세트 △알렌 워커 내한공연 등을 선보인다. 행사기간 동안 1시간마다 오픈되는 타임딜로는 총 200개의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