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식품은 오는 20일까지 공식 엠버서더 ‘삼양러버’ 1기를 모집한다. /삼양식품

시사위크=엄이랑 기자

◇ 삼양식품, 공식 엠버서더 ‘삼양러버’ 1기 모집

삼양식품은 공식 엠버서더 ‘삼양러버’ 1기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삼양러버’ 1기는 △패션 △음악 △아트 △음식 △여행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서 모집한다. 대학생(휴학생 포함) 및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6인 이하의 크루로 지원이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20일로 삼양식품의 SNS 및 블로그에서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크루들은 7월 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9월말까지 활동하게 된다. 약 3개월 간 크루들은 삼양식품의 제품과 브랜드 관련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등 개인 및 크루별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각 크루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현직 실무진과 함께 홍보·마케팅 활동도 수행한다. 삼양식품은 우수 크루에게 상금을 지급하는 한편, 수료자에 한해 신규 채용 시 서류 전형을 우대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서울시설공단과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지난 7일 서울어린이대공원 메타버스 ‘메타파크’에서 진행된 협약식으로,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 서울시설공단 손성일 서울어린이대공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풀무원

◇ 풀무원, 서울시설공단과 ‘어린이 ESG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의 비영리 공익법인 풀무원재단은 서울시설공단과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운영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어린이들이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친환경 활동을 실천할 수 있게 하자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서울시설공단이 관리하는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을 협력 운영하게 된다. 세부적으로 풀무원재단은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기획·운영 △어린이 ESG 캠페인 미디어 홍보 등을 추진한다. 서울시설공단은 △어린이 ESG 캠페인 및 체험 프로그램 장소 제공 △방문 어린이 대상 캠페인 홍보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풀무원재단 윤민호 사무국장은 “서울시설공단과의 협약으로 더욱 많은 어린이들에게 재단의 교육프로그램을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친환경 활동을 위한 어린이 ESG 캠페인과 체험 프로그램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타벅스의 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900만명을 돌파했다. /스타벅스코리아

◇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 900만명 돌파

스타벅스코리아(이하 스타벅스)는 자사 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900만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011년 시작된 스타벅스 리워드는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 사용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10월 800만명 돌파 이후 지난 5월 900만명까지 7개월이 소요돼 최단기간 100만명 모집을 기록했다. 이 같은 결과에 대해 스타벅스는 리워드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전용 혜택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에게는 추가 이벤트 별을 증정과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그린 레벨 회원부터 생일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하며, 골드 레벨 회원에게는 별 12개 적립 시마다 무료 음료 쿠폰이 제공된다.

위메프는 여름 상품 할인전 ‘더시즌데이’를 진행한다. /위메프

◇ 위메프, 여름 상품 할인전 ‘더시즌데이’ 진행

위메프는 여름 상품 할인전 ‘더시즌데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8일부터 오는 11일까지 4일간 진행될 할인전의 메인 코너는 ‘PRO PICK’이다. 해당 코너에서 △구찌 선글라스 △LG휘센 스탠드형·멀티형 에어컨 △레노마 비치 래쉬가드 상의 등을 특가에 판매한다. ‘썸머 프로’에서는 자외선 차단제부터 다이어트 식품까지 본격적인 여름맞이 상품을 엄선했다. 

아울러 행사 기간 중 매일 5번(0시, 9시, 12시, 15시, 18시) ‘타임딜’을 진행한다. 시간대마다 2개씩 오픈해 4일간 총 40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밖에 인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는 ‘얼리썸머 브랜드관’에서는 위니아·대웅 등이 참여해 여름 상품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