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인 오늘(14일) 남부지방과 강원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 낮 더위는 주춤하겠다. /케이웨더
화요일인 오늘(14일) 남부지방과 강원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 낮 더위는 주춤하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화요일인 오늘(14일) 남부지방과 강원 지역에 비가 내리겠고, 낮 더위는 주춤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4일·화) 남해상에서 북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충청 남부와 전라도, 경상 내륙, 제주도는 비가 조금 내리겠다. 

대부분 오후에 그치겠지만, 경상 내륙은 밤까지 이어지겠다. 비구름이 점차 북상하면서, 강원 영동은 오후부터 비가 오기 시작하겠다. 동해안 지역의 비는 내일(15일·수)까지 이어지겠다.

예상 강수량(14일)은 △강원 영동(15일까지), 경상 동해안(15일까지), 울릉도/독도(15일까지), 제주 산간 10~40mm △전라 동부, 경상 내륙 5~10mm △충청 남부, 전라 서부, 제주도 5mm 미만이다. 

아침 최저 기온은 15℃~21℃, 낮 최고 기온은 17℃~30℃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상과 남해상으로 최고 4.0m로 매우 높게 일겠고, 서해상은 최고 2.5m로 약간 높겠다.

내일(15일·수)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경기 북부·동부, 강원 영서, 동해안 지역에 비가 오겠고, 대기 불안정으로 충청 이남 내륙으로 소나기가 지나겠다. 모레(16일·목)에는 충청도, 전라북도, 경북 내륙에 비가 내리겠다.

키워드

#날씨 #화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