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유망 제제기술 분야 집중 및 오픈 콜라보레이션 확대
LNP 기술 및 신규 투여 경로 기술 주목

대웅제약이 미래 유망 제제기술 분야에 대한 집중 및 최고 전문가들과의 공동 연구 확대를 추진한다. / 대웅제약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대웅제약이 글로벌 제제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로드맵을 발표했다.

대웅제약은 16일 ‘2030 글로벌 제제 No.1’ 비전을 발표하고, 미래 유망 제제기술 분야에 대한 집중 및 최고 전문가들과의 오픈 콜라보레이션(공동 연구) 확대를 통해 제제기술 분야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대웅제약은 중장기적으로 포스트 코로나 이후 변화된 의료 현장과 제약산업에서 고객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군에 집중 투자함으로써 2030년까지 글로벌 제제 성과를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미래 유망 제제기술 분야로는 △지질나노입자(LNP, Lipid NanoParticle) 기술 △신규 투여 경로 기술(비강분무제형 및 마이크로니들 기술) 등 2가지 분야를 선택해 기술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특히, 해당 분야에서는 대웅제약 자체 기술이나 설비 및 역량에만 의존하지 않고, 이미 선행 연구를 통해 기술성이 입증됐거나 새로운 적응증 및 기술을 보유한 업체와도 적극적으로 공동 연구를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단기적으로는 대웅제약에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복합·서방·가용화 기술 및 새로운 투여경로 기술에 집중함으로써 지속적인 수익 기반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글로벌 개량신약 개발 등을 통해 한국형 제품에서 글로벌 의약품으로 기술이전 및 제품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이창재 대웅제약 대표는 “대웅제약은 복합, 서방, 가용화 및 투여경로 기술 분야에서 고객 가치 향상을 위해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2030 글로벌 제제 No.1 비전 목표를 향해 나가가는 과정에서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과 적극적으로 오픈 콜라보레이션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