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5 08:45
윤석열 대통령, 스페인 국왕 만찬 등 참석 예정
윤석열 대통령, 스페인 국왕 만찬 등 참석 예정
  • 서예진 기자
  • 승인 2022.06.28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7일(현지시간)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에 도착해 도보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윤석열 대통령과 부인 김건희 여사가 27일(현지시간)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에 도착해 도보로 이동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서예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27일(이하 현지시간)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가 열리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도착했다. 

윤 대통령 부부와 순방 취재단이 탑승한 공군 1호기는 이날 오후 9시 30분쯤 스페인 마드리드 바라하스 국제공항에 착륙했다. 공항에는 박성훈 주스페인 대사 부부, 하비에르 살리도 아태국장 및 스페인 정부 인사들이 윤 대통령을 환영하기 위해 나와 있었다. 당초 셀드란 스페인 의전차장이 나오기로 했으나 급을 높여 아태국장이 환영을 나온 것이라고 박 대사가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번 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계기로 자유 민주주의에 기반한 가치 연대를 강화하고 경제 안보, 북한 비핵화 등 다양한 현안들에 대해 나토 회원국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도착 첫날 일정은 총 세 개가 있다. 윤 대통령은 휴식을 취한 후 28일 오전 내부 점검회의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오후 한-호주 정상회담으로 순방 일정을 시작한다. 당초 예정된 한-핀란드 정상회담은 취소됐다. 이후 옌스 스톨텐베르그 나토 사무총장과 면담을 하기로 예정돼 있다. 

이날 마지막 저녁 일정으로는 펠리페 6세 스페인 국왕과 레티시아 왕비가 주최하는 환영 갈라 만찬이 있다. 이 자리에는 윤 대통령과 김건희 여사 모두 참석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해당 일정에 대해 “모든 참석국 정상이 (만찬에) 참여할 예정”이라며 “이 자리에서 우방국 정상들과 자연스럽게 인사하고 친목을 쌓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