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오늘(30일) 중부지방은 장맛비가 강하게 내리다가,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다. /케이웨더
목요일인 오늘(30일) 중부지방은 장맛비가 강하게 내리다가,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30일) 중부지방은 장맛비가 강하게 내리다가, 저녁에 대부분 그치겠다. 충청 이남 지역은 무더위 속에 소나기가 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30일·목)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다. 충청 남부, 남부지방은 북태평양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서울·경기, 강원도, 충청 북부를 중심으로 장맛비가 내리면서 저녁에서 밤에 대부분 그치겠다. 그 밖의 충청 남부를 비롯한 남부지방은 대기가 불안정하여 소나기가 오겠다.

예상 강수량(30일)은 △서울·경기, 강원 영서, 충청 북부 50~100mm(많은 곳 200mm 이상) △강원 영동, 충청 남부, 전라도(서해안 제외), 경상도(동해안 제외) 5~40mm다. 

아침 최저 기온은 20도~26도, 낮 최고 기온은 22도~33도가 되겠다. 남부 지방 곳곳으로 ‘폭염 특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한낮 광주 31도, 대구 33도까지 치솟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은 0.5~2.5m, 남해상은 0.5~1.5m, 동해상은 0.5~3.0m로 일겠다.

기압골의 영향으로 일요일(3일)부터 화요일(5일)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오겠다. 한편, 대기 불안정으로 인해 다음 주 초반에 중부지방에 소나기가 지나겠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