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에스테이트 계열 글로벌 호텔 체인 통합 이용 가능
MZ세대 겨냥, 무료 1종·유료 4종 구성

KT에스테이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호텔에서 브랜드에 무관하게 이용 가능한 호텔 통합 멤버십 서비스 셀렉티브를 론칭했다. / KT에스테이트
KT에스테이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호텔에서 브랜드에 무관하게 이용 가능한 호텔 통합 멤버십 서비스 셀렉티브를 론칭했다. / KT에스테이트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KT그룹의 부동산 전문 기업 KT에스테이트는 자사가 운영하는 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통합멤버십 ‘셀렉티브’ 5종을 론칭한다고 30일 밝혔다.

KT에스테이트에서 운영 중인 호텔로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안다즈 서울 강남’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서비스드 레지던스’ 과 올해 11월말 오픈 예정인 ‘르메르디앙&목시 서울 명동’까지 총 4곳에 5개 브랜드가 있다.

해당 호텔은 각기 다른 글로벌 호텔 체인 브랜드(아코르·하얏트·메리어트)지만, 셀렉티브 멤버십을 이용하면 KT에스테이트 계열의 5개 호텔에서 자유롭게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멤버십 종류는 1종의 무료 멤버십(토파즈)과 4종의 유료 멤버십(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다이아몬드)까지 총 5종으로 구성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KT에스테이트 측은 MZ 세대의 호캉스, 워캉스(워크스테이션+바캉스) 등 호텔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합리적 가격으로 MZ 세대가 선호하는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게 셀렉티브 멤버십의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무료 멤버십인 셀렉티브 ‘토파즈’는 호텔 할인과 이벤트, 제휴 서비스 등 회원 전용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객실 및 식음료 10% 할인 쿠폰을 연간 각 1매씩 제공한다.

유료 멤버십은 내 생활 방식에 맞게 식음특화형, 호캉스형, 라이프스타일형, 럭셔리형 등 멤버십 타입과 쿠폰팩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각 멤버십에 따라 최대 객실 30%, 식음료 15%, 노보텔 동대문 뷔페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연회비 대비 최소 130% 금액 수준의 바우처 서비스를 제공하며, 발급 즉시 사용 가능하다.

멤버십 이용 기한은 가입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이외에도 셀렉티브 홈페이지를 통해 유료 멤버십을 가입한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5만원 상당의 식음권을 증정하는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임채환 KT에스테이트 ICT부동산본부장(전무)은 “셀렉티브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을 가진 호텔 식음 및 숙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국내 유일 호텔 선택형 멤버십 서비스”라며 “서울 핫플레이스의 다양한 호텔을 경험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이 셀렉티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T에스테이트에서는 기존에 소유하고 있던 옛 전화국 부지를 재개발해 호텔 및 상업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또한 KT에스테이트가 운영하는 호텔에는 기가지니 호텔, 엔봇 등 KT의 AI/ICT기술력을 접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