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에서 강렬한 열연을 보여준 박용우./ CJ ENM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에서 강렬한 열연을 보여준 박용우./ CJ ENM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배우 박용우가 영화 ‘헤어질 결심’(감독 박찬욱)에서 개성 강한 캐릭터를 완벽 소화하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겼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산에서 벌어진 변사 사건을 수사하게 된 형사 해준(박해일 분)이 사망자의 아내 서래(탕웨이 분)를 만나고 의심과 관심을 동시에 느끼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박찬욱 감독이 영화 ‘아가씨’(2016) 이후 6년 만에 선보이는 신작으로, 제75회 칸영화제 감독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헤어질 결심’은 지난달 29일 개봉과 함께 한국영화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극 중 박용우는 서래의 새로운 남자이자, 주식 애널리스트 호신 역을 맡아 유쾌하면서도 미스터리한 활력을 불어넣었다. 호신은 겉으로 보기엔 능청스럽고 허세가 있지만 속내를 짐작하기 어려워 관객들의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인물이다. 극의 중후반부 서래의 감정 변화에 중요한 촉매제가 되기도 한다.

박용우는 능청스럽고 유머러스한 등장으로 분위기를 환기시켰다. 캐릭터의 특징을 그대로 담아낸 화려한 외형부터 가벼운 듯 미스터리한 호신의 면모를 노련하게 담아냈다. 짧은 등장이지만 ‘히든카드’로 제 역할을 톡톡히 해내며 탄탄한 연기 내공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