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인 오늘(14일) 대부분 지역이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고, 낮 더위를 보이겠다. /케이웨더
목요일인 오늘(14일) 대부분 지역이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고, 낮 더위를 보이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목요일인 오늘(14일) 대부분 지역이 오전까지 비가 오다가 그치겠고, 곳곳으로 낮 기온 30도 이상으로 오르며 낮 더위를 보이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4일·목)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다. 전국이 흐린 가운데 곳곳으로 내리는 비는 아침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정체전선이 남하하면서 전남과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고, 제주도는 낮까지 비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후에는 대기가 불안정한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지나겠다.

예상 강수량(14일)은 △전남, 경남서부, 제주 20~60mm △경기동부, 강원영서, 충북북부, 전북 5mm내외다. 

아침 최저 기온은 22도~26도, 낮 최고 기온은 26도~34도가 되겠다. 한낮의 서울 31도, 광주 31도, 대구 34도까지 오르면서 폭염특보가 내려질 가능성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상에서 0.5~2.0m, 남해와 동해상에서 0.5~3.0m로 높게 일겠다.

당분간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겠다. 내일(15일·금) 제주도에는 비가 내리겠다. 

키워드

#날씨 #목요일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