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의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중국 수출명: 레티보)’가 9일 중국 첫 수출 물량을 선적했다. / 휴젤
휴젤은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가 미국과 유럽 지역에서 임상 3상 시험을 진행한 결과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됐다고 밝혔다. 사진은 지난 2020년 12월 9일 보툴렉스 제제의 중국 첫 수출 물량 출고 현장. / 휴젤

시사위크=제갈민 기자

◇ 휴젤, 보툴렉스 반복투여 유효성·안전성 임상 결과 SCI급 국제 학술지 게재

휴젤은 자사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수출명 레티보)’의 미국·유럽 임상 3상 시험 결과 미간주름 개선 효과를 넘어 12개월간 반복 투여에도 지속적인 효능 및 내약성·안전성이 입증됐다고 26일 밝혔다.

관련 내용이 포함된 휴젤 보툴렉스 임상 3상 시험 결과는 SCI급 국제 학술지인 ‘에스테틱 서저리 저널’ 6월호에 게재됐다.

휴젤 보툴렉스의 임상 3상 시험은 미간주름 환자 1,200명 이상을 대상으로 무작위, 이중맹검, 위약대조 방식을 통해 약물의 유효성 및 안전성 등을 평가했다.

휴젤은 임상 결과를 바탕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지난 1월에는 유럽의약품안전관리기구연합체(HMA)로부터 ‘보툴렉스 50유닛’에 대한 품목허가 권고 의견을 받은 후, 최근까지 유럽지역의 빅5 국가(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스페인)를 포함해 주요 11개국에서 품목 허가를 획득했다.

/ 종근당
종근당이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벤포벨S를 새롭게 출시했다. 벤포벨S는 지난해 식약처의 의약품 표준제조기준 개정사항을 반영한 점이 특징이다. / 종근당

◇ 종근당, 말초신경병증·간기능 개선 성분 강화한 ‘벤포벨S’ 출시

종근당은 최근 고함량 활성비타민제 벤포벨 시리즈의 신제품 벤포벨S를 출시했다.

종근당의 신제품 벤포벨S는 국내 최초로 말초신경병증 치료 성분 메코발라민과 간기능 개선 성분 우르소데옥시콜산(UDCA) 60㎎을 동시에 함유한 고함량 활성비타민제로 알려진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의약품 표준제조기준 개정을 통해 일반의약품에 쓰이는 신규성분을 추가하고 1일 최대분량을 확대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벤포벨S는 개정사항을 반영해 기존 제품 대비 비타민B군을 강화하고 육체피로, 간기능 개선에 효과적인 성분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벤포벨S에는 손상된 신경세포를 재생해 말초신경병증을 치료하는데 전문의약품으로 처방되던 메코발라민 성분을 500㎍ 추가하고, 활성비타민 벤포티아민 100㎎ 외에도 뇌혈관장벽을 통과해 뇌의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스벤티아민 30㎎을 동시에 함유하고 있다.

담즙 분비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약물로 알려진 우르소데옥시콜산의 함량을 비타민 표준제조기준 최대인 60㎎으로 높였으며, 타우린, 메티오닌, 오르트산 등도 함유해 간 기능 저하로 인한 육체피로를 회복하는 데 효과적일 것으로 보인다.

동아제약의 피임제 인스타그램 채널 ‘myvlar.meliane(마이보라.멜리안)’이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 동아제약 

◇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소셜아이어워드 2022’ 제약 분야 대상

동아제약은 자사의 피임제 인스타그램 채널 ‘myvlar.meliane(마이보라.멜리안)’이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관 ‘소셜아이어워드 2022’에서 제약 인스타그램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소셜아이어워드는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플랫폼을 활용한 프로모션 서비스를 대상으로 약 4,000여명의 평가위원단이 공정하고 체계적인 심사과정을 거쳐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를 선정하는 행사다.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myvlar.meliane(마이보라.멜리안)’은 평소 피임과 피임약에 대한 궁금증은 많지만 주변에 털어놓기도 어렵고, 인터넷에 있는 내용조차도 쉽게 이해하기 어려워 답답해하던 소비자의 니즈를 위해 탄생됐다.

소셜아이어워드 평가위원단은 동아제약 피임제 인스타그램 채널에 대해 “소비자 입장에서 궁금해 할 내용을 친숙하고 부담 없이 다가가고자 했다”며 “그동안 피임제 SNS 채널에서 선보이지 않았던 콘텐츠를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소통한다는 점을 높게 평가했다”고 대상 선정 이유를 밝혔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앞으로 마이보라, 멜리안 등을 필두로 피임 및 피임약에 대한 정보뿐 아니라 여성 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여 많은 분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