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국내여행 수요가 급증해 국내 여행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롯데홈쇼핑

시사위크=연미선 기자

◇ 롯데홈쇼핑, 코로나19 재확산에 국내여행 상품 판매 확대

롯데홈쇼핑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국내여행 수요가 급증한 가운데 제주‧여수 등 국내여행 상품 판매를 확대한다.

고물가 지속세뿐만 아니라 코로나19까지 재확산세를 보이면서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 대신 국내로 발걸음을 돌리는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다. 해외여행에 대한 부담이 커지면서 가성비와 편의성을 갖춘 국내여행 상품에 관심이 쏠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롯데홈쇼핑은 국내여행에 대한 고객 니즈를 반영해 인기 여행상품을 선별해 집중 판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물가 상승과 함께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더해지면서 국내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다”며 “고객 니즈에 맞춰 관광명소 패키지 상품부터 자유 숙박 이용권까지 다양한 구성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여 휴가철 물가 부담을 줄이고, 고객 만족도를 충족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비비고가 소비자와 유대감 강화를 위해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한다./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 비비고, 신규 브랜드 캠페인 전개

CJ제일제당 비비고는 브랜드의 ‘정성’이라는 자산을 기반으로 소비자와 유대감 강화를 위한 새로운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

영상 3편도 공개됐다. 비비고에 따르면 영상에는 함께하는 식사 한 끼를 통해 느끼는 기쁨과 교감의 순간을 비비고가 응원한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비비고는 해당 캠페인의 의미를 전하고자 소비자들이 많이 접하는 버스·지하철·공항 등 대중교통 곳곳에 ‘비비고 투 유’ 메시지가 담긴 옥외광고도 함께 진행한다고 전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 김숙진 경영리더는 “비비고와 소비자 모두에게 정성을 담은 음식이 전하는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캠페인이 되길 바란다”며 “하반기 소비자들과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오프라인, 디지털 등 다채로운 채널을 통해 비비고 캠페인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제너시스BBQ

◇ BBQ, 롯데백화점 동탄점서 첫 팝업스토어 오픈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그룹이 오는 11일부터 열흘간 롯데백화점 동탄점 지하 1층 행사장에서 ‘제너시스BBQ 그룹대전’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이번 그룹대전을 통해 제너시스BBQ 그룹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 메뉴들을 한자리에서 경험해볼 수 있다. 팝업스토어는 푸드코트 형태로 100명이 수용 가능한 좌석이 구비돼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BBQ치킨을 포함해 △우쿠야 △올떡 △와타미 △닭익는마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방문한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롯데홈쇼핑은 전했다.

BBQ 관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맛과 건강을 모두 갖춘 제너시스BBQ그룹의 다양한 외식 브랜드 메뉴를 선보이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동탄의 핫플레이스인 롯데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위메프가 '위메이크잇'을 통해 공정무역 브랜드 '어스맨'과 협업을 진행한다./ 위메프

◇ 위메프, ‘위메이크잇’ 통해 ‘어스맨’과 협업 진행

위메프는 ‘위메이크잇(WE MAKE IT)’을 통해 공정무역 브랜드 ‘어스맨’과 협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위메이크잇은 위메프가 지난해 4월부터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발견’을 슬로건으로 전개 중인 소셜밸류 캠페인이다. 제로웨이스트와 소셜임팩트 관련 상품을 창작자들과 협업해 선보이고, 고객에게 가치 소비를 제안하고자 기획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위메이크잇 큐레이션’으로 소개하는 ‘어스맨’은 공정무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어스맨은 사람이 중심이 되는 무역을 통해 지속가능한 삶을 확산하는 걸 목표로 하고, 지난 2011년부터 건과일‧직물 상품 등의 공정무역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번 위메이크잇에서는 ‘어스맨’의 신제품 ‘포레스트 티’ 5종을 소개한다. 아울러 ‘포레스트 티’ 현지 공정무역 회사‧생산자‧노동자 인터뷰를 담은 어스맨의 브랜드 영상 콘텐츠도 제작됐다.

전하나 위메프 기업브랜딩 팀장은 “이번 협업을 통해 위메이크잇의 취지와 어스맨의 공정무역의 가치가 만나 소비자들에게 더욱 특별한 의미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위메이크잇 캠페인의 긍정적인 가치를 보다 확산하기 위해 다양한 파트너를 발견하고 지속적인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