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인 오늘(17일)도 무더위 속에 곳곳으로 비나 소나기가 지나겠다. /케이웨더
수요일인 오늘(17일)도 무더위 속에 곳곳으로 비나 소나기가 지나겠다. /케이웨더

시사위크  수요일인 오늘(17일)도 무더위 속에 곳곳으로 비나 소나기가 지나겠다. 

민간기상기업 케이웨더에 따르면 오늘(17일·수)은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겠으나, 중부지방은 중국 북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고 있으나, 강원영동북부, 남해안, 제주도는 흐리고 비가 오다가 점차 그치겠다. 

한편, 대기불안정으로 인해 동부내륙을 중심으로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겠고, 그 밖의 내륙지방에도 소나기가 올 가능성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17일)은 △동부내륙(소나기) 5~30mm △제주도 10~40mm(많은 곳 제주산간 80mm이상) △강원영동북부, 남해안 5~20mm다.  

아침 최저기온은 20도에서 24도, 낮 최고기온은 25도에서 31도가 되겠다. 낮 동안 무덥겠고, 제주 등 일부 지역은 밤사이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단계를 보이겠다. 

남해와 동해상으로 비가 오겠고, 물결은 남해상으로 최고 2.5m까지 약간 높게 일겠다. 

내일(18일·목)은 제주에 비가 오다 그치겠고, 금요일(19일)은 중부지방에 비가 시작돼 토요일(20일)에는 전국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