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남부지법에서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의 심문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17일 오후 서울남부지법에서 당 비상대책위원회 효력을 정지해달라며 낸 가처분 신청 사건의 심문을 마친 뒤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이준석 국민의힘 전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을 또다시 겨냥했다. 그는 지난 2008년 친이계의 친박계 ‘공천 학살’ 당시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국민도 속고 나도 속았다”라고 언급한 것을 그대로 인용하며 윤 대통령을 비판했다.

이 전 대표는 18일 KBS 라디오 ‘최경영의 최강시사’에 출연해 ‘윤 대통령이 만나자고 하면 만나실 것인가’라는 질문에 “진정성이 있어야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대선 기간 갈등 봉합이) 완전한 봉합이 아니었고 결국 좋은 게 좋은 거지했기 때문에 지금 이 상황이 오지 않았나”라며 “그 와중에 앞에서 다른 얘기가 나오고 뒤에서 다른 생각을 가진 게 지속됐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있다”고 말했다.

이 전 대표는 “저야 제가 선거 이기면 됐고 내 할 일을 하면 되지, 자기 정치라는 게 내 이익을 위해서 하겠다는 것도 아니고 내가 하고 싶었던 정당 개혁이라는 것들을 추진하겠다고 한 건데 그게 뭐가 문제겠어 하고 한 것”이라며 “그런데 알고 봤더니 윤핵관들이나 이런 사람들은 대통령의 의중을 파악한 건지, 지령을 받았는지 모르겠지만 정치 공작설에 가까운 행동들을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대통령께서 제가 인식하기로는 굉장히 통 큰 이미지 이런 것이 강조되다 보니 저런 것은 당연히 우리가 털고 갈 수 있겠지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던 것처럼 되니까 당황스러운 것”이라며 “국민도 속은 것 같고 저도 속은 것 같다”라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이 전날(17일) 100일 기자회견에서 “다른 정치인의 발언을 챙길 기회가 없다”고 언급한 것에 대해선 “그것도 문제”라고 지적했다. 이 전 대표는 “정무수석실의 주요 업무가 그런 정무 관계를 파악하는 것”이라며 “그런데 내용을 전혀 파악하지 못하셨다면 정무수석실의 직무 유기요, 대통령께서 그런 걸 파악하실 의중이 없다는 것은 정치의 포기”라고 말했다.

그는 기자회견 자체에 대해서도 “큰 틀에서 봤을 땐 집을 분양했으면 모델하우스와 얼마나 닮았는지가 중요한 것”이라며 “모델하우스 가보니까 금 수도꼭지가 달려 있고 납품된 걸 보니까 녹슨 수도꼭지가 달려 있다면 분양받은 사람은 열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 지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 전 대표는 연일 윤 대통령에 대한 강한 비판을 쏟아내고 있다. 그는 지난 13일 기자회견에서 “돌이켜보면 저야말로 양의 머리를 흔들며 개고기를 팔았던 사람”이라고 윤 대통령을 우회적으로 비판한 바 있다. 아울러 전날(17일) 서울남부지법에서 열린 가처분 신청 심문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윤 대통령의 100일 기자회견에 대해 “당원 민주주의에 대해서 깊은 고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대통령께서 하신 말씀들을 전부 다 챙겨보지 못하는 불경스러운 상황임을 양해해달라”고 비꼬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