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시네마가 ‘컬처스퀘어’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작했다. /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가 ‘컬처스퀘어’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변화를 시작했다. /롯데시네마

시사위크=이영실 기자  롯데시네마가 지난 6월 ‘이노베이팅 콘텐츠 익스피리언스, 롯데 시네마(Innovating Contents Experience, LOTTE CINEMA)’ 비전에 발맞춰 고객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 경험 공간으로의 혁신을 시작한다고 선언하며, 새로운 지향점인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로 고도화한다고 밝혔다. 

‘컬처스퀘어’는 관객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하고, 소통과 교류를 통해 문화 콘텐츠를 즐기며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해 나가는 진화된 공간이다. 그 출발점은 롯데시네마의 플래그십인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와 수퍼플렉스다. 이에 지난 8월 29일부터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수퍼플렉스는 리뉴얼 공사를 시작으로 새로운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롯데시네마는 새로워질 수퍼플렉스의 가장 중요한 변화 요소 3가지 3S(Screen, Sound, Seat)를 약 1분의 스포일러 영상에 담아 공개했다. 첫 번째는 압도적 크기와 선명한 화질을 자랑하는 스크린의 장점을 표현했고, 두 번째는 공간 전체를 감싸는 듯한 사운드를 짧은 영상 안에 생생하게 담았다. 

마지막으로는 영화의 쿠키 영상까지 편안하고 안락하게 관람 가능한 리클라이너 의자를 공개하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최적의 상영관임을 입증하여 팬들의 기대감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롯데시네마가 준비한 월드타워 수퍼플렉스 스포일러 영상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상영관 및 롯데시네마 공식 SNS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됐다. 총 3가지 문제로 준비된 퀴즈 형태의 이벤트는 스포일러 영상만 보면 누구나 쉽게 정답을 맞힐 수 있다. 정답을 맞힌 참여자에게는 고급 헤드폰 및 특화관 이용 관람권 등이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롯데시네마 S.I.TFT 민준기 팀장은 “올 11월 관객과 함께 만들어갈 컬처스퀘어의 첫 번째 시작, 새로운 월드타워 수퍼플렉스는 관객들이 온전히 영화 관람에 집중할 수 있는 진화된 공간으로의 특화관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