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과 국회 기재위 간사 류성걸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초부자 감세 저지′ 당론에 대해 ′편 가르기′ 정치라고 날을 세웠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정부의 세재 정책을 ‘초부자 감세’로 규정, 적극 저지를 당론으로 결정한 데 대해 국민의힘이 발끈했다. 이러한 민주당의 주장이 ‘편 가르기 정치’라는 지적이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정부의 주요 세재 정책을 ‘초부자 감세’라고 규정하고 강력하게 막겠다는 당론을 채택했다”며 “나라를 또다시 두 편으로 갈라 갈등을 조장하고 국력을 분열시키고 내 편만 지키면 된다는 전형적인 민주당스러운 ‘편 가르기’ 정치”라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전날(22일) 의원총회를 열고 정부의 △법인세 최고세율 인하 △주식 양도세 면제 기준 상향 △다주택자 종부세 중과 폐지 등을 강력 저지하기로 결정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 자리에서 “민주당은 법인세 인하 등 60조원에 달하는 초부자 감세를 좌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국민의힘은 민주당의 이러한 주장이 ‘국가 경쟁력’을 저해하겠다는 것이라고 반발했다. 성 의장은 “지금 전 세계를 강타한 경기 침체에서 빠져나오는 방법은 경제 활력을 되살려 중장기적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이러한 상황에서 민주당이 민간과 시장의 활력을 높이고 국민들의 세부담을 정상화시키는 세제 개편안을 막겠다는 것은 국가 경제 회복을 당론으로 막겠다는 것과 다름없다”고 비판했다.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여당 간사를 맡은 류성걸 의원 역시 “여당의 조세정책에 늘 붙여왔던 부자 감세라는 수식어가 부족하다고 느꼈는지 초부자 감세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 발표했다”며 “민주당 특유의 국민 갈라치기, 분열의 정치가 다시 고개를 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새 정부 세제 개편안의 핵심 취지는 경제 활력을 높이고 민생을 안정시키는 것”이라며 “국민의힘은 국민의 민생 안정과 경제활력을 위해 세제 개편에 적극적으로 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