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방송 MBC와 YTN의 시사프로그램 ‘불방’ 논란과 관련, 민주당이 “박근혜 정부가 방송사에서 벌어지고 있는 진실은폐 공작을 더 이상 묵인하지 말라”고 촉구했다.

민주당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위원 일동은 25일 성명서를 내고 “국가정보원의 홍보 부대로 자임하고 나선 MBC와 YTN의 불공정, 편파, 여론조작 방송을 규탄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성명서에 따르면, MBC는 지난 23일 시사프로그램 ‘시사매거진 2580’에서 국정원의 대선개입 관련 방송을 내보내겠다고 예고했으나 해당 내용은 불방됐다.

또한, ‘국정원의 박원순 시장 비하 SNS 글 2만 건 포착’이라는 특종 보도를 중단시킨 YTN의 경우, 배후에 국정원이 관여했다는 정황이 드러나고 있다며 이를 강력 규탄했다.

국정원 직원이 YTN 보도국의 회의 내용까지 속속들이 파악하면서 해당 보도에 ‘국정원 입장을 반영해달라’고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데 따른 것이다.

이에 민주당은 “압력 행사도 충격이지만, 방송사 회의 내용을 국정원이 실시간 파악하고 있었다는 것은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며 “(민주당은) 헌정파괴집단 국정원의 불법 선거개입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타오르는 상황에서 MBC와 YTN에 벌어지고 있는 각종 진실 은폐시도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한,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에게 “진실을 알리겠다는 방송의 보도가 하나둘 폐기되는 사건이야말로 ‘보이지 않은 손의 방송장악’말고는 달리 설명될 수가 없다”며 “방송사에서 벌어지고 있는 진실은폐 공작을 더 이상 묵인하지 말라. 내부에서 누군가 관여했다면 철저히 징계하고 누군가 방송사에 잘못된 시그널을 보낸다면 그를 철저히 문책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