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정보원 댓글의혹사건 등의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 특위' 가동 첫날인 24일 여야는 상대방 헐뜯기로 일관했다.

 민주당 첫 공격수는 박범계 의원이었다. 박 의원은 ‘권영세 녹취록’을 공개하며 포문을 열었다.

 박 의원은 법무부 기관보고를 받는 특위 전체회의에서 지난 대선 당시 새누리당 권영세 선거대책위 종합상황실장(현 주중대사)이 발언했다며 녹취록을 공개했다.

 박 의원이 공개한 이 녹취록은 지난해 12월 10일 여의도 모 식당에서 권영세 당시 선거대첵위 종합실장이 언급한 내용이다.

 특히 민주당의 귀를 솔깃하게 만든 부분은 서해 북방한계선(NLL) 관련 대화 내용이다.

 "근데 국정원에서 그때는…MB정부…그래서…원세훈으로 원장 바뀐 이후로 기억을 하는데 내용을 다시 끼워맞췄거든요. 아마 그 내용을 가지고 …청와대에 보고를…요약보고를 한거지, 요약보고를 한건데. 그걸 이제, 아마 어떤 경로로 정문헌한테로 갔는데…"

 녹취록을 공개한 박 의원은 국정원이 2007년 남북정상회담 대화록을 '짜깁기'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박 의원은 "국정원의 댓글을 통한 여론조작 사건과 이를 시발점으로 한 NLL대화록 불법유출 사건은 일란성 쌍둥이"라며 "정권유지와 더 나아가 장기집권을 꾀하기 위한 '컨틴전시 플랜'(비상계획)이 있었다"고 주장했다.

 녹취록 공개에 새누리당 국조특위 위원들의 반발이 거셌다.

 

새누리당 간사인 권성동 의원은 "다시 한번 본 의제와 관련없는 얘기가 나오며 국조를 계속할지 말아야할지 결정하겠다"고 말하며 국조 파행도 불사하겠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새누리당도 파상공세를 이어갔다.

 새누리당은 국정원 직원 매관매직 의혹과 검찰의 국정원 댓글의혹 사건 수사 적법성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기했다.

 김태흠 의원은 "국정원 직원의 내부고발, 양심선언에서 비롯된 게 아니다"면서 "국정원 전현직 직원이 민주당 당직자와 짜고 기획하에 이뤄진 정치공작"이라고 주장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