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란음모 혐의로 수사 중인 이석기 통합진보당 의원 문제가 민주당 대선후보였던 문재인 의원에게 불똥이 튀었다.

문 의원의 아리송한 행보가 새누리당 공격의 빌미를 제공했다. 새누리당은 참여정부 시절 이 의원에 대한 사면과 지난 총선과 대선 당시 야권연대를 문제 삼을 기세다. 여기다 체포동의안 보고를 위한 본회의에서 기권해 그의 정체성에 대해 새누리당의 파상공격의 빌미를 결정적으로 줬다.

황영철 새누리당 의원이 문 의원에 대해 포문을 열었다. 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황 의원은 "전날 문재인 의원이 본회의에서 기권표를 행사한 점은 꼭 짚고가야 한다"며 "정기국회 회기결정을 위한 표결을 의아하게 생각하던 중 기권처리됐다고 답변했지만 표결 전 통합진보당 의원이 나와서 체포동의안을 처리해서는 안된다는 취지로 반대토론까지 했는데 무엇을 표결하는 지, 왜 하는 지 아무 생각없이 앉아있었다는 것"이라고 힐난했다.

황 의원은 또 "적어도 이 나라의 대통령을 꿈꿨던 사람이라면 국회가 어떤 절차에 이뤄지는 지 관심깊게 지켜보고 의사결정해야 하지 않겠느냐"며 "그럼에도 기권표를 행사한 것은 당연히 이석기 의원 체포동의안에 대한 심중이 표결에 나타났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성토했다.

여기다 김태흠 새누리당 원내대변인도 문재인 공격에 가세했다. 그는 이날 "안건이 회기결정이었다 해도 사실상 체포동의안 보고를 위한 본회의였다"면서 "초등학생도 아니고 회기결정을 위한 표결인 줄 알았다는 답변은 말이 안되고 설사 그렇더라도 국회의원이 회기결정 건에 기권한다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비난했다.

홍지만 의원도 "민주당이 종북좌파인 통합진보당과 이석기 국회의원 탄생에 숙주역할을 했다"며 "한때 주한미군 철수와 한미동맹 파괴를 외치며 선거를 치렀던 사람을 감형시키고 특사로 풀어주고 국회의원을 만들어준 사람이 문재인"이라고 지적, 문재인 책임론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