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귀빈식당에서 정의당이 통합이미지 발표회를 개최, 천호선 대표가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시사위크=최찬식 기자] 정의당 천호선 대표는 17일 자신의 거취와 관련, “은평 지역에서 국회의원 출마를 이제 다음에 해야 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천 대표는 이날 오전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당을 위해서 당 대표는 또, 언제든지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것을 열어놓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방선거 전략과 관련해서 “당내에서 그동안 새롭게 성장해 온 후보들의 출마까지 포함해서 생각하고 있다”며 “서울·경기는 워낙 복잡한 곳이어서 우리 당은 조금 더 상황을 지켜보고 그에 맞는 후보가 누구일까, 이런 것을 생각해서 후보를 내세울 생각”이라고 밝혔다.

야권연대 방침에 대해서는 “야권연대 자체가 나쁜 것도 아니고 필요하면 하는 것이지만 무조건적인 야권연대론, 또 새누리당 어부지리론 같은 것이 기존의 어떤 정치의 발전과 혁신을 가로막아 온 것도 사실이라고 볼 수 있다”며 “좀 세력을 바꿔라, 판을 바꿔라, 라고 하는 것이 야권 성향 국민들의 요구”라고 말했다.

천 대표는 이날 인터뷰에서 ‘무조건적인 야권연대가 정치의 혁신과 발전을 가로 막았다’고 말해 지방선거 전략의 의중을 드러냈다. 필요에 의해 무조건적인 야권연대는 하지 않겠다는 선언이다.

특히 민주당 김한길 대표가 ‘어부지리론’을 설파한 부분에 대해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중도 드러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