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14 10:44
안철수 신당 바라보는 새누리당의 시각
안철수 신당 바라보는 새누리당의 시각
  • 최찬식 기자
  • 승인 2014.01.2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위크=최찬식 기자] 새누리당은 21일 안철수 의원이 3월에 창당할 것이라고 밝힌데 대해 “(안철수)신당이 국민들께 건전한 대안세력이 될 것이라는 희망을 줄 수 있다면 이는 충분히 환영할 만한 일”이라고 밝혔다.

유일호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브리핑을 통해 “(안철수 신당) 창당의 방향은 타당하다”며 “새누리당도 건전한 정책 경쟁을 통해 당당히 국민들의 심판을 받는 것을 환영한다”고 말하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하지만 최근 서울시장 선거에 양보는 오히려 내가 받을 차례가 아니냐고 발언을 하는 등 지금까지의 안철수 의원의 행보를 봐서 과연 오늘 천명한 바와 같은 새로운 정치, 변화된 정치를 이끌어나갈 수 있을지 크게 우려가 된다”고 비판했다.

이어 “안 의원이 오늘 국민들께 약속했던 신당의 모습이 아닌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구태 정치를 답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신당에 기대를 걸었던 국민들의 매서운 비판과 실망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안철수 신당 창당과 관련, 새누리당은 크게 비판하지 않고 있다. 오히려 관망자 입장에서 안철수 신당과 민주당의 싸움을 구경하는 형국이다.

아무래도 안철수 신당과 민주당이 수도권에서 격돌하게 되면 새누리당 입장에선 결코 불리할 게 없기 때문이다. 오히려 야당 표의 분산으로 새누리당이 이득을 볼 수 있다는 계산도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