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이미르 기자] 봄이 한 발 앞으로 성큼 다가온 2월, 본격적인 졸업·입학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졸업·입학생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 외식업체, 다양한 할인혜택… 즐거운 가족외식 제안

프리미엄 스테이크하우스 빕스(VIPS, www.ivips.co.kr)는 졸업생 대상 샐러드바 가격할인 프로모션을 3월 2일까지 진행한다.

졸업생을 동반한 테이블에서 스테이크 주문 시 졸업생 한 명에게 샐러드바를 2,014원에 제공한다. 졸업장을 제시한 본인에 한해 할인가격이 적용되며, 3인 방문 시 졸업생 1인에게 혜택이 주어진다. 6인 이상 방문해 스테이크 2개 이상 주문 시 최대 2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졸업생 프로모션 참여 고객 중, 결제 시 CJ ONE 포인트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는 2만원 상당의 뚜레쥬르 제품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메이필드 호텔은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가족과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졸업생을 무료로 초대합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이필드 호텔 내 뷔페 레스토랑 ‘미슐랭’에서 준비한 이번 프로모션은 졸업생(초등~대학원)을 동반한 4인 이상 가족이 식사 시 졸업생 1명의 식사가 무료로 제공된다. 4인 미만 가족일 경우 졸업생 1명의 식사에 대해 50%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프로모션은 주중에 한해 진행되며 2월 28일까지다.

◇ 오픈마켓, 가구·테블릿PC 등 할인 기획전

오픈마켓 옥션은 졸업·입학 시기를 맞아 2월 28일까지 컨버터블PC·태블릿PC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장학금을 제공하는 ‘2in1 장학금 이벤트’와 ‘태블릿 장학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컨버터블 PC구매 고객 중 10명과 태블릿 PC구객 고객 중 3명 선발해 각각 200만원씩 옥션 이머니로 장학금을 증정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무선키보드(100명), 마이크로소프트 무선마우스(100명),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피스(140명)를 추가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늘 3월 14일 옥션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오픈마켓 G마켓은 오는 3월 2일까지 ‘신학기 가구 슈퍼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인기 가구를 최대 59%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책상, 의자, 책장 등 신학기 주요 가구 중 대표 특가상품을 선정해 매주 할인가에 선보인다.

특가상품은 한 주에 1~2회 가량 변경된다. 인기 브랜드 가구를 할인 판매하는 ‘브랜드 슈퍼 위크’ 코너도 진행한다.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동안 매일 오전 10시에 최대 1만원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쿠폰 종류별로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증정하며 발급 받은 쿠폰은 가구·인테리어 구매 시 중복 사용 가능하다.

◇ 테마파크, 졸업·입학생 위한 통큰 할인 이벤트

국내 주요 테마파크도 졸업, 입학생들을 위한 통큰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월드는 2월 9일까지 초,중,고생 졸업생 특별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월드는 청소년 자유 이용권을 3만8,000원을 2만7,000원으로 어린이 자유 이용권은 3만4,000원에서 2만4,000원으로 할인 판매한다.

대상은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이며 졸업장과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이나 각종 문서(재학증명서, 의료보험증, 학생증)등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