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피자헛 '로맨틱 치즈5페라의 유혹' 이벤트 포스터.
[시사위크=이미르 기자] 2월 14일 연인들을 위한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소비자들의 특별한 프러포즈를 응원하는 외식업계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특히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로 소셜 미디어에 익숙한 20~30대가 늘어나면서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자들의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추억을 선물하는 이벤트가 한창이다.

한국 피자헛 마케팅팀 김예현 PR매니저는 “최근 외식업계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피자 등 스페셜 선물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한정 특별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며, “페이스북을 통해 사연을 신청하거나 사진을 남기면 연인·친구·가족과 함께 더욱 맛있고 로맨틱한 밸런타인데이를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 피자헛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하트 모양의 한정판 피자를 선물하는 ‘로맨틱 치즈5페라의 유혹’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 밸런타인데이에 특별한 사연을 가진 고객을 선정해 피자헛 셰프가 직접 제작한 신제품 치즈5페라 피자를 선물하는 이벤트다. 피자헛 페이스북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치즈5페라 피자의 다섯 가지 치즈 중 원하는 치즈를 골라 선물하고 싶은 친구에게 보내는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불고기브라더스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정성과 사랑을 가득 담은 하트 불고기를 선물한다. 이번 ‘두근두근 하트 불고기로 당신의 마음을 전하세요’는 13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좋아요’를 누른 후 자신의 페이스북으로 공유하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하트 불고기 또는 특선 버섯 불고기 1인분을 무료로 제공하는 밸런타인데이 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나만의 밸런타인 기프트를 만들어보는 ‘해피 스윗 밸런타인데이(Happy Sweet Valentine’s Day!)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한다. 페이스북을 통해 스타벅스 초콜릿과 함께 만든 나만의 밸런타인데이 선물로 꾸민 사진을 올리면 응모할 수 있다. 총 100명을 뽑아 스타벅스 e-쿠폰을 선물로 증정한다.

TGI 프라이데이스는 밸런타인데이 러브 스토리 응모 이벤트를 14일까지 진행한다. TGI 프라이데이스 페이스북에 자신만의 러브 스토리를 남기면 밸런타인데이에 로맨틱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3코스밀 식사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이디아커피는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체리베리 초코렛처럼 달콤한 사랑 이야기 모집 이벤트를 13일까지 진행한다. 연인과 함께 체리베리 초코렛을 마시는 커플 인증샷과 함께 사연을 이디야 페이스북에 올리면 참여할 수 있다. 1등 1명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을 선물로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