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

시사위크=권신구 기자  국민의힘이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의 총파업에 대해 날선 반응을 쏟아냈다. 민주노총의 파업이 ‘반노동 정책 저지’를 명분으로 내세우고 있지만 실제로는 ‘반정권 투쟁’이라고 규정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6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노총의 총파업과 관련해 “화물연대를 제외한 다른 노조의 파업이 종료돼 동력을 잃자 산하 조직을 총동원해서 불씨를 되살리려는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민주노총은 이날부터 전국 15곳에서 총파업 총력투쟁 대회를 열겠다고 밝혔다. 정부가 화물연대 파업과 관련해 ‘업무개시명령’ 등 강경 대응에 나선 것에 반발하며 윤석열 정부의 노동 탄압에 항의하겠다는 취지다. 쟁의권이 있는 사업장은 파업으로, 쟁의권이 없는 사업장은 다양한 방식을 통해 참여를 독려하겠다는 계획이다.

하지만 주 원내대표는 이러한 민주노총의 파업에 대해 “명분은 반노동 정책 저지라고 하지만 실질은 반민생 투쟁, 반정권 투쟁에 다름 아니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민주노총은 반노동의 본거지가 됐다”며 “매번 전체 노동자들이라고 이름을 들먹이고 있지만 일부 귀족노조원들의 특권만을 챙기기 위해 온갖 불법을 저질렀다”고 쏘아붙였다.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도 이날 회의에서 “민주노총의 총파업 구호가 ‘화물 총파업 투쟁 승리’, ‘윤석열 정부 노동 탄압 분쇄’라고 하지만 사실상 윤석열 정부 끌어내리기 파업”이라며 “화물연대 운송거부를 지원하며 윤석열 정부에 반대하는 기획 정치파업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라고 날을 세웠다.

국민의힘은 국민 여론이 이러한 파업에 우호적이지 않다는 점을 근거로 즉각 파업 중단을 촉구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제 국민들의 인내심이 바닥에 드러났다”며 “특히 MZ 세대는 이번 민주노총의 퇴출을 외치며 민주노총 릴레이 파업을 저지했다”고 지적했다. 성 의장도 “많은 여론조사에서 국민들은 현재 경제 위기 상황에서 화물연대가 운송거부를 계속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는 사실이 밝혀졌다”고 설명했다.

주 원내대표는 “민주노총의 대각성, 대전환을 촉구한다”며 “속히 파업을 중단하고 업무에 복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 의장도 “국가와 국민을 생각하지 않는 노동단체는 있을 수 없다”며 “집단 이기주의가 대민 법치주의와 공정보다 우선할 수는 없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