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민주당 정호준 원내대변인은 "“민주당은 이주영 후보와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을 때까지 철저하게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사위크=박태진 기자] 민주당은 28일 이주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의 인사청문회와 관련, 장관임명이 결코 순탄하지 않을 것임을 경고했다.

정호준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브리핑을 갖고 “그 동안 각종 인사청문회의 단골 메뉴였던 부동산 투기, 위장전입, 전문성 문제가 이번 인사청문회에서도 핵심 쟁점으로 부상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며 “이 후보자는 경기도 광명시 소재의 토지를 매입해서 78년 주택건축, 83년 주택을 매도하는 과정에서 각 종 관계법령 위반 및 투기, 위장전입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78년 건축 당시 주택을 등기하지 않고 매각 시점인 83년에야 등기한 점 등 불법·탈세를 목적으로 한 것으로 보이는 의혹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며 “이에 대해 후보자 측에서는 일부 해명을 하고 있지만, 부동산투기 의혹이라는 본질과는 동떨어진 궁색한 해명에 그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또 “이 후보는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로서 관련분야에 종사한 적이 한 번도 없는 것으로 확인돼 전문성 부족 논란도 불거지고 있다”며 “2008년도에 해양수산부를 폐지하여 농림부에 통폐합할 당시 해당법률안(정부조직법)을 공동발의 했던 것으로 밝혀져 다시 부활한 해양수산부를 반석위에 올려놓고 바로 세워야 할 장관으로서 적합하지 않다는 지적도 제기되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러면서 “이 후보는 박근혜 대통령 후보 특보 시절 임명직은 맡지 않겠다고 했던 국민과의 약속을 저버린 부분에 대한 어떠한 해명이나 사과도 없다”며 “이 후보는 인사청문회에 앞서 현재 제기되고 있는 각종 의혹과 말 바꾸기 비판에 대한 명확히 소명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라고 강조했다.

정 대변인은 “민주당은 이 후보와 관련된 각종 의혹에 대해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을 때까지 철저하게 검증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