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정소현 기자]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의 비리 의혹이 점점 실체를 드러내고 있는 가운데, 뒷돈 혐의를 받고 있는 전직 임원이 검찰 수사 중에도 납품업체의 법인카드를 제 것처럼 버젓이 사용한 것으로 확인돼 비난이 커지고 있다.

롯데홈쇼핑 납품비리를 수사 중인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부장 서영민)에 따르면 납품업체로부터 억대 금품을 받은 S(60) 전 전무는 지난해 2월 퇴직한 후에도 납품업체가 건넨 법인카드를 계속 써왔다.

S 전 전무는 2008년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납품업체 2곳에서 99회에 걸쳐 모두 1억2,400여만원의 뒷돈을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 조사 결과 S 전 전무는 식품, 주방용품 등을 납품하는 업체 2곳으로부터 홈쇼핑 입점과 방송편성 편의를 봐 주는 대가로 수시로 금품을 받아 온 것으로 드러났다.

2007년 2월부터 영업본부장으로 재직하던 S 전 전무는 지난해 2월 퇴직한 후 회사 자문 역할을 맡아왔다. 하지만 검찰 조사 결과, S 전 전무는 퇴직 후에도 납품업체가 건넨 법인카드를 제 것처럼 마음대로 써 왔고 검찰이 롯데홈쇼핑 임직원을 수사하던 지난달 10일까지도 해당 카드를 사용한 흔적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에 검찰은 납품업체로부터 억대의 금품을 받은 S 전 전무를 28일 구속 기소했다. 이번 수사로 롯데홈쇼핑 임직원이 재판에 넘겨진 것은 다섯 번째다.

한편 검찰은 S 전 전무를 포함해 롯데홈쇼핑 전․현직 임직원 5명을 구속 기소했으며, 롯데홈쇼핑 대표이사로 재직한 신헌 전 롯데백화점 대표의 추가 혐의를 입증해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하는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