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우승준 기자] 하루 일과를 컴퓨터 앞에서 보내는 직장인 김모(31세)씨는 손과 팔이 저리며 가끔 생기는 어깨통증으로 불안감을 느낀다. 설마 하는 마음으로 치료를 지체하다가 결국 목디스크 초기증상을 지나칠 수 있다. 목디스크 두통 증상까지 생긴다면 비수술치료로는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니 빠른 진단과 치료가 필요한 시점이다.
 
목디스크는 목뼈 사이에 있는 디스크가 뒤쪽으로 튀어나와 신경을 누르면서 통증이 생긴다. 어깨통증과 팔저림, 손저림 등의 목디스크 초기증상이 나타난다. 이유는 목뼈에 있는 신경 때문이다. 목뼈 신경은 목을 타고 내려오다가 어깨를 거쳐 팔과 손가락 끝까지 연결돼 있다.
 
이러한 목디스크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다. 특히 젊은 층에서는 과도한 컴퓨터 사용 스마트폰과 같은 현대기기의 잦은 사용을 꼽을 수 있다. 또 교통사고와 같은 물리적 충격만으로도 목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
 
목디스크 치료방법에 비수술치료 종류가 다양해지고 효과도 크다. 그러나 효과가 없다면 상황과 증상에 따라 수술을 해야만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수술을 거부하는 사람이 10명 중 9명. 수술에 대한 두려움 때문이다. 수술 시기를 놓치면 치료가 불가능해 질 수 있으니, 마비 증세가 보이거나 통증이 커진다고 주저 말고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
 
김영수병원 김영수병원장은 “최근 목디스크치료 각광받는 미세현미경 디스크 제거술은 디스크 즉 추간판 탈출증의 수술적 치료법으로, 최소한의 피부 절개를 통해 통증을 유발하는 디스크를 제거하는 수술법이다”며 “마취 후 약 2~3cm 크기로 피부를 절개하고 미세 현미경을 이용해 수십 배 확대된 수술 부위를 직접 보면서 신경을 누르는 뼈나 디스크를 정확하게 제거해 목통증 허리통증을 치료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