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위크=정소현 기자] 2014년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친환경 로하스 식품전문기업 일동후디스(대표 이금기)의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유아식’이 유아식 부분 1위에 선정됐다. 이로써 일동후디스는 13년 연속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여성신문사가 주관하고 여성가족부, 지식경제부 등에서 후원하는 이 상은 여성 건강, 주거 환경 개선, 생활편의성 등 여성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14가지 가치를 기준으로 적합한 기업을 선정하며, 각 부분 별로 여성 소비자들의 까다로운 평가와 각계 전문가들의 엄중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기업에게 시상하는 상이다.

이번 수상의 영광을 안은 일동후디스의 ‘후디스 프리미엄 산양분유/유아식’은 세계적인 청정국가 뉴질랜드에서 농약, 항생제, 인공사료, 성장호르몬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자연방목한 산양유로 직접 만드는 청정 프리미엄분유이다.

특히 단백질 구조가 우유와 다른 산양유로 만들기 때문에 소화가 어려운 α s1 카제인이 거의 없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β-락토글로불린이 적게 함유되어 아기에게도 소화가 쉽게 잘 된다. 지방 구성도 우유와 달라서 소화가 잘 되는 MCT 함량이 우유보다 높고, 지방입자의 부피도 우유 지방입자의 1/20 정도로 작아서 더욱 빠르게 소화된다.

현재 이 제품은 세계최초로 산양분유를 개발하여 20여 개국에 수출해 온 뉴질랜드 데어리고트사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은 물론 뉴질랜드가 부여하는 실버펀 마크까지 함께 받은 국내 유일의 유아식이기도 하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에 대해 “주 소비층인 여성소비자들이 1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우리 제품에 대해 흔들림없는 신뢰를 보여준 데 대해 매우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더 좋은 제품을 만들어달라는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여 품질향상과 철저한 안전관리에 한층 더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