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9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3층에서 실시

[시사위크=우승준 기자] 건선환우회 대한건선협회 선이나라는 오는 29일 오후 1시, 건선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몰 3층 오디토리움 hall E7에서 ‘제10회 건선의 날 기념 세미나 및 화합의 장’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모임은 건선 및 건선성 관절염 관리를 위해 전문 의료진들의 강의로 질환 정보를 제공하고, 질환으로 고통받는 환자들과 가족들간 소통으로 질환 극복 의지를 다지는 계기를 갖고자 마련됐다.
 
이번 모임은 ‘현명한 건선 환자의 성공 치료 관리 전략’이라는 주제로 여러 전문의를 모시고, 질환 관리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정보를 환우 및 가족과 함께 나누게 된다.

‘최신 건선의 이해와 효율적 치료 전략’을 주제로 충남대학교 병원 이증훈 교수, ‘건선성 관절염의 이해 및 대비’를 주제로 고려대학교 안산병원 최성재 교수, ‘생물학적 제제의 최신 동향’을 주제로 건국대학교 병원 최용범 교수, ‘건선과 동반질환의 이해’를 주제로 가톨릭대학교 부천성모병원 박철종 교수의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 환우와 가족들이 질환 관리에 있어 궁금한 점을 해결해 주고자 참가자들이 전문가에게 질문을 통해 답변을 얻을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성기 대한건선협회 회장은 “건선은 피부에 주된 증상이 나타나지만, 건선성 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등이 동반되기도 하는 만성 염증성 면역질환”이라며 “심혈관 질환 등도 함께 나타날 수 있어, 동반 질환까지 적극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전신성 질환”이라고 건선의 경각심을 알렸다.

김 회장은 이어 “이번 강의를 통해 환자들이 질환을 더욱 잘 이해하고 잘 관리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었으면 한다”며 “대한건선협회 선이나라는 앞으로도 건선 치료환경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과 질환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여 환자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없애기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건선은 환자의 삶의 질, 심리 및 사회적인 부분에 매우 큰 영향을 주어, 대인관계와 정신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런 건선은 조기 발견 및 꾸준한 치료와 관리가 매우 중요한 질환으로 환자 교육은 질환관리에 필수적인 부분이다.

대한건선협회는 환자들이 질병의 고통과 사회적 제약 및 불이익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환우들의 권익 신장과 질환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하여 만들어진 단체다.
 
이번 행사 구체적인 일정은 대한건선협회 홈페이지(www.gunsun.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